컴투스플랫폼 앙코르 팬미팅 D-47, 흥행 요소는 '추억자극'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09:33:2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어린 시절, 닳고 닳도록 돌려보던 비디오 속 다섯 영웅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소식에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마치 우주 멀리 떠나갔던 다섯 아이가 지구로 돌아오는 내용처럼 멀어졌던 유년기의 가장 소중했던 추억이 먼 시간을 거슬러 나를 다시 찾아온 느낌이 든다"


지난해 5월 추억 소환 프로젝트를 통해 진행된 후뢰시맨(원작 '초신성 플래시맨') 주연 배우들의 내한 팬미팅에서 한 팬이 남긴 말이다.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의 "옛날 옛날 한 옛날에 다섯 아이가~"로 시작되는 주제가는 많은 80·90년대 세대의 뇌리에 남아 있다.

 

▲ <사진=컴투스홀딩스>

 

27일 컴투스플랫폼에 따르면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에서는 지구방위대 후뢰시맨의 주연 배우들과 팬들의 만남을 주선하는 팬미팅을 오는 7월 12일, 13일 이틀간 개최할 예정이다. 티켓은 X-PLANET 공식 사이트에서 판매중이다. 앞서 이뤄진 팬미팅은 500석 이상, 굿즈 '후뢰시맨 롤링 발칸'은 1200개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번 앙코르 팬미팅에는 지난 첫 내한 팬미팅에서 팬들과 뜨거운 교감을 나눈 타루미 토타(레드 후뢰시 역), 우에무라 키하치로(그린 후뢰시 역), 이시와타 야스히로(블루 후뢰시 역), 요시다 마유미(핑크 후뢰시 역)와 더불어 팬들이 애타게 기다려온 나카무라 요코(옐로 후뢰시, 사라 역)가 합류했다. 

 

특히 옐로 후뢰시 '사라' 역의 나카무라 요코 배우는 공식 석상에 나오는 일이 없었다. 이번 팬미팅에 5인 전원이 함께한다는 소식은 한국 팬들은 물론 일본 현지 팬들에게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X-PLANET 관계자는 "90년대에 유년기를 보낸 세대라면 누구나 후뢰시맨에 대한 추억과 향수를 간직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앙코르 팬미팅은 팬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완전체 후뢰시맨'을 다시 한번 한국 팬들 앞에 선보이며 또 하나의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후뢰시맨은 레드, 그린, 블루, 옐로, 핑크 등 다섯 멤버의 화려한 액션과 가슴 절절한 스토리로 방영 당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외계인에게 납치되어 성장한 후 지구로 돌아와 가족을 찾는다는 설정은 가족 간의 이별과 재회에 대한 갈망, 그리고 외로움이라는 주제를 깊이 있게 다뤄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 팬층까지 확보하는 저력을 보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크루서블 JV 유증 효력 이미 발생"…허위 논란에 정면 반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고려아연이 미국의 '크루서블 JV'를 대상으로 한 '제3자 배정 유상증자'(유증)의 신주 발행은 이사회에서 결의한 대로 대금 납입이 완료되며 예탁원 전자등록까지 최종 마무리됐다고 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미국 정부 등 합작 법인을 고려아연 주주 명부에 등재하는 절차도 진행했다. 환율 변동과 관련해 MB

2

HD현대, 국내 1·2위' 합친 건설기계 등장…'HD건설기계' 공식 출범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하나로 합친 'HD건설기계'가 2026년 새해 첫날 힘찬 출발을 알렸다. HD현대는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가 모든 합병 절차를 완료하고 1일 HD건설기계 울산 캠퍼스에서 정기선 HD현대 회장, 조영철 부회장, 문재영 사장 등 그룹 주요 경영진과

3

[신년사] 박정원 두산 회장 "AX가 승부처…피지컬 AI로 130년 제조 DNA 다시 쓴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2026년 신년사에서 "전사적 역량을 모아서 AX(AI 전환)를 가속화하자"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AI 기반 경쟁력'을 갖춘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은 머지않아 완전히 다른 선상에 있게 될 것"이라며 "빠른 AX 추진을 통해 기존 제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