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형일 11번가 사장, “내년 기업가치 극대화”…‘11번가 2.0’ 실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3 09:56:10
  • -
  • +
  • 인쇄
하형일‧안정은 사장 각자대표 체제 첫 타운홀 미팅

11번가가 지난 22일 각자대표 체제 전환 후 첫 구성원 대상 타운홀 미팅 ‘2023 Leap Forward(립 포워드)’를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개최하고 내년 ‘11번가 2.0’의 본격적인 실행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 행사에 참석한 하형일 11번가 사장은 “지난 5월 제시한 ‘11번가 2.0’으로의 변환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직매입 ‘슈팅배송’, 우주패스, 마이데이터, SK페이 오프라인 결제 등 각 사업 영역의 괄목할 성장을 기반으로 변환의 초석 구축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고 말했다.
 

▲ 지난 22일, 11번가 서울스퀘어 사옥에서 진행된 타운홀 미팅에서 하형일 사장(왼쪽)과 안정은 사장이 2023년 11번가 2.0의 본격적 실행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11번가 제공]

 

이날 하 사장은 “2023년은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11번가 2.0’ 실행의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11번가의 플랫폼 경쟁력과 잠재력을 기반으로 IPO를 포함해 기업가치 극대화를 위한 성장 노력을 지속하고 치열한 e커머스 시장에서 중장기적으로 주도적 사업자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11번가에 따르면 올해 ‘애플 브랜드관’ 론칭과 ‘슈팅배송’의 성장으로 배송경쟁력 강화는 물론 전년 대비 매출액이 약 40%(연말 추정) 증가하는 효과를 얻었다.

또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론칭 첫해보다 구매고객 수가 73% 증가했다. 이미 수천만 개에 달하는 판매 상품에 향후 글로벌 확장을 통해 추가 상품경쟁력 강화를 계획하고 있다.

‘우주패스 슬림’의 출시와 연간 멤버십 론칭을 통해 11번가의 멤버십 회원 수는 지난달 기준 전년 대비 142% 증가했다.

11번가는 앱 기준 월별이용자(MAU) 1000만 돌파, 마이데이터 서비스 ‘머니한잔’ 론칭, SK페이 오프라인 2만 2000개 매장 결제서비스 확대 등 11번가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차별화 서비스를 지속해서 출시해 왔다.

한편 이번 11번가 타운홀 미팅에서는 이달 초 각자대표로 선임된 안정은 사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안 사장은 “과거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근본적 원인을 찾아 지속적인 문제해결에 집중함으로써 11번가가 구매고객과 판매자 모두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커머스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11번가는 내년 ‘11번가 2.0’의 본격적인 실행을 위해 ▲기본 커머스 경쟁력 확보(배송, 가격, 상품 셀렉션) ▲구매자 판매자 참여 가치(신규BM, 트래픽, 채널확대) 강화 ▲서비스 지속 가능한 신규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두고 이에 기반한 핵심과제 달성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각자대표 체제의 11번가는 신규사업 전략 전문가인 하 사장이 다양한 성장전략을 바탕으로 11번가의 기업가치 증대에 전념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더해 안 사장이 사업 전반의 성과와 차별적 경쟁력 강화에 집중하게 된다.

11번가 관계자는 “각자대표 체제로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e커머스 시장에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으로 더 기민하게 대응해 신성장동력 확보와 서비스 고도화 한층 강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월드, 수험생 대상 특별 할인…“예비 26학번, 2만6천원에 즐기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월드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롯데월드는 수능 당일인 이달 13일(목)부터 30일(일)까지 전국 4개 사업장인 어드벤처, 어드벤처 부산,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에서 수험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할인은 2026학년도 수능 수험표와 신분증 등 본인

2

메종키츠네, 뮤지션 정재형과 FW 시즌 캠페인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프랑스 감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메종키츠네(Maison Kitsuné)가 뮤지션 정재형과 함께한 2025년 가을·겨울(FW) 시즌 캠페인을 공개했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은 5일 “메종키츠네가 남성 대표 컬렉션인 ‘그레이 폭스 헤드(Grey Fox Head)’ 캠페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브랜드의 감각적인 미학을

3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