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차브랜드 ‘79대포’, 브랜드 리뉴얼 단행… 한국식 술집 정체성 강화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4 10:2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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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더벗F&C의 포차브랜드 79대포가 ‘한국식 술집’의 정체성 강화를 위해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레트로 분위기의 인테리어와 가성비 있는 메뉴라인업을 통해 2030 젊은 세대부터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이끌어내고 있는 79대포는 해마다 경쟁이 심해지고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한국식 술집’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특히 동종 업계에서 유일하게 시그니처 메뉴 ‘빠삭파전’과 ‘슬러시막걸리’의 특허 등록을 완료하는 한편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고려한 메뉴 구성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어가며, 대한민국 대표 주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지난 2014년 시범사업에 이어 2016년 공식 가맹사업 시작한 이래 처음으로 시행되는 브랜드 리뉴얼로 ‘한국식 술집’ 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 것이 핵심이다.

 

또한 브랜드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폿집’의 편안한 분위기와 시대적 특성을 고려한 인·익스테리어 디자인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으로, 기존의 셀프바 시스템과 효율적 동선 구성으로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도 한층 증대했다.

79대포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가맹사업 10주년을 맞아 브랜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동네에서 편안하게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 이념이 담겨있다”며 “앞으로도 79대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브랜드 고유 정체성과 시대적 트렌드를 반영한 변화와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79대포의 브랜드 리뉴얼 버전의 매장은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79대포 방이점’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규 가맹점에서부터 리뉴얼된 인·익스테리어 및 시스템으로 적용되어 전국 매장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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