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온, 셀프 책 소독기 '북 마스터'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서 '명품상'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28 10:34:45
  • -
  • +
  • 인쇄

책 소독기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유정연)의 '북 마스터'(Book Master)'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대한민국 명품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 센트온 제공


센트온의 책 소독기 '북 마스터'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를 입증한 책 소독기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했다.

센트온에 따르면, 북 마스터는 책에서 많이 발견되는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페렴간균 등 3종에 대한 99.9% 살균력을 입증받았다.

타사와는 차별화된 특허 받은 '도서 회전판'이 책을 360도 회전시켜 책 겉면은 물론 책 속 사이사이까지 골고루 살균과 소독을 해주고,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전국 100여 개 가맹 네트워크를 통해 유지보수 및 AS 시스템을 갖춘 점 등이 심사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송풍 기능으로 책의 먼지 제거는 물론, 원터치 방식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안전장치를 채택해 작동 중 도어가 열리더라도 작동이 중단되도록 설계됐다.

3권용과 5권용이 있으며, 현재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전국 대학교 100여 곳을 비롯해 헌법재판소, 국회도서관 등 공공기관과 관공서 200여 곳, 전국 초중고에 200여 개가 납품됐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책소독기에 대한 인식이 점차 나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크지 않은 편"이라며 “앞으로 책을 대여하거나 반납할 때 책소독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인식 개선과 보급화에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센트온은 국내 최대 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의 자회사다. 책 소독기뿐만 아니라 지난 20년 간 특급호텔 등의 브랜드 시그니처 향(CI향) 개발부터 전시, 공연 등 문화공간까지 토탈 향기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이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