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스타트업 '네스트’ 120개 최종선발···미래 유니콘 기업 육성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16 10:47:11
  • -
  • +
  • 인쇄
4차 산업혁명 관련 창업 3년내 혁신 스타트업 최종 선발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
▲ 신용보증기금 사옥전경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9기’ 120개 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액셀러레이팅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보의 축적된 창업기원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사와 함께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이번 제9기 스타트업 네스트에는 738개의 기업이 지원해 6.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2단계의 심층평가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를 영위하는 창업 3년 이내 유망 스타트업 120개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에는 파트너로 참여하는 10개의 민간 액셀러레이터사들이 4개월간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파트너로 참여하는 액셀러레이터사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더인벤션랩, 빅뱅엔젤스, 상상이비즈, 소풍벤처스, 씨엔티테크, 엔피프틴파트너스, 컴퍼니에이, 코맥스벤처러스, 킹슬리벤처스 등이다.

액셀러레이팅 과정 이후에는 신보의 투자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유치 지원과 보증·투자 등의 금융지원, 해외진출·창업공간 지원 등의 비금융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신보 관계자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8기까지 총 66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1837억원의 신용보증과 135억원의 직접투자를 지원하는 등 국내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했다”며, “이번 9기로 선정된 기업들이 미래의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2

NC소프트, 엔씨패밀리존서 ‘라프텔’ 서비스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NC)는 전국 엔씨패밀리존(NCFZ) PC방에서 애니메이션 OTT ‘라프텔’ 서비스를 18일 시작했다. NC와 라프텔은 지난 8월 콘텐츠 유통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전국 엔씨패밀리존 PC방을 방문하면 별도 멤버십 없이 라프텔의 애니메이션 콘텐츠 3700여 종을 시청할 수 있다.NC는 라프텔 서비스를 기념한 오프라

3

NH농협은행, '찾아가는 말벗서비스' 봉사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임직원과 상담사들은 추석명절을 맞아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독거 어르신을 찾아 말벗서비스 봉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말벗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과 장기간 인연을 맺고 지낸 임직원 및 상담사들이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명절 선물 꾸러미를 전달하고 식사를 대접하며 명절 전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