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주총 우편물 3000만 장 감축…전자공고로 대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6 11:22:39
  • -
  • +
  • 인쇄
30년산 원목 3000여 그루 보호 효과 기대

삼성전자가 내달 16일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주들에게 발송하는 우편물을 대폭 감축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매년 주주총회 약 2주 전에 발송하는 주주 대상 우편물인 주총 참석장과 소집통지서, 주주통신문 중 올해는 소집통지서·주주통신문을 발송하지 않는다. 이를 전자공시시스템(DART)의 전자공고로 대체한다.
 

▲ [삼성전자 CI]

 

전자공고를 확인하기 어려운 주주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 주총 참석장과 개최 관련 간이 안내문은 발송한다.

상법상 1% 이하 주주에 대한 소집통지는 전자공고로 대체할 수 있으나 삼성전자는 지금까지 우편 발송과 전자공고를 병행해 왔다.

과도한 종이 사용으로 인한 환경 문제가 제기됐고 정보 전달이 온라인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는 점도 고려해 ESG 경영 차원에서 우편물을 줄이기로 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우편물 감축을 통해 약 3000만 장의 종이를 절감할 수 있다. 이는 30년산 원목 3000여 그루를 보호하는 기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추산됐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16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정기 주총을 개최하고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및 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이스크림에듀 ‘홈런 스마트학습센터’ 온라인 사업설명회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학원 공부방 사업 ‘홈런 스마트학습센터’가 오는 25일 공부방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학원장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4~6세 유아 전문 공부방 ‘리틀홈런 스마트학습센터’와 초중등 공부방 ‘홈런 스마트학습센터’의 주요 학습 콘텐츠부터 온오프라인 연계 수업 방식,

2

이투스북, ‘본 내신 N제’ 출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이투스에듀의 출판 브랜드 ‘이투스북’은 족보닷컴과 함께 2022 개정 교육과정 탐구 내신 시험 대비를 위한 유형서 △본 내신 N제 통합과학(통합과학1, 통합과학2) △본 내신 N제 통합사회(통합사회1, 통합사회2) 총 4종을 출간했다고 18일 밝혔다. ‘본 내신 N제’는 2022개정 교육과정과 내신 5

3

하나은행,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자산관리 역량 증대와 보다 안전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금융교육은 디지털 환경에 익숙치 않은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자산관리 컨설팅과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활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