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페르노리카코리아, 블랑 드 누아 통해 K-미식 트랜드 '정조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3:19:59
  • -
  • +
  • 인쇄
프란츠 호튼 대표 "미쉐린 가이드 열풍, 한국 시장 관심사 커져"
블랑 드 누아, 미식·품질·구성 '삼박자' 갖추고 국내 시장 공략

[메가경제=정호 기자] "방송 프로그램 흑백요리사로 인해 미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미쉐린 가이드 오픈런이 계속되고 있다. 미쉐린 가이드에 대한 열풍은 서울과 부산 등에서도 한국 시장에서 관심사를 키우며 K-컬쳐로 시작된 한류 열풍이 향후 K-미식 성장에도 밑바탕될 것으로 보인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가 1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 공식 샴페인 파트너인 '메종 멈 RSRV 그랑 크뤼'의 '블랑 드 누아 2018(이하 블랑 드 누아)'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남긴 말이다.  

 

▲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이사가 블랑 드 누아 2018를 소개했다.[사진=정호 기자]

 

1일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논현빌딩 4층에서 진행된 행사는 내년 출시 초읽기에 들어간 '블랑 드 누아'를 국내에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제품을 토대로 이제 성장을 시작한 국내 미식 열풍에 경쟁력을 키워나간다는 것이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전략이다.

 

RSRV는 1827년 설립된 200년간 노하우를 쌓은 '메종 멈'이 출시했던 제품 중에서도 고유한 구성을 갖췄다. 포도가 생장하는 데 비옥한 환경을 갖췄던 2018년 원재료를 생산했던 뀌베(샴페인 종류)로 생산됐다. 프랑스 파리 몽타뉴 드 랭스 베르제네에서 생산된 포도로 블렌딩하고 6년의 숙성을 거쳐 만들어졌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이 블랑 드 누아를 앞세워 ▲다이닝 레스토랑과 협업을 토대로 미식 경험 확대 ▲RSRV 라인업 확장을 통한 제품 구성 강화 ▲프리미엄 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등을 목표 삼았다.  

 

블랑 드 누아를 국내 메종 멈 RSRV 프라이빗 컬렉션은 총 4종으로 라인업이 늘었다. 앞서 메종 멈 RSRV는 2022년에 메종 멈 RSRV 뀌베 4.5·메종 멈 RSRV 뀌베 블랑 드 블랑 2015·메종 멈 RSRV 뀌베 랄루 2008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현재 메종 멈 RSRV 뀌베 랄루 2008은 2013 빈티지로 변경됐다.

 

이날 한국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는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전무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16%대 성장했다"며 "성장 배경에는 미식 열풍이 부는 서울과 부산 등의 미쉐린 식당 성장에 힘입어 한국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얀 뮈니에르 샴페인 마스터는 "RSRV 시리즈는 2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갖췄으며 포도밭부터 엄선해 포도 재배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렇게 메종드 멈은 '올드더 베스트라는 정수를 잘 구현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