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랑 드 누아, 미식·품질·구성 '삼박자' 갖추고 국내 시장 공략
[메가경제=정호 기자] "방송 프로그램 흑백요리사로 인해 미식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미쉐린 가이드 오픈런이 계속되고 있다. 미쉐린 가이드에 대한 열풍은 서울과 부산 등에서도 한국 시장에서 관심사를 키우며 K-컬쳐로 시작된 한류 열풍이 향후 K-미식 성장에도 밑바탕될 것으로 보인다."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가 1일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4' 공식 샴페인 파트너인 '메종 멈 RSRV 그랑 크뤼'의 '블랑 드 누아 2018(이하 블랑 드 누아)'를 소개하는 자리에서 남긴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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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란츠 호튼 페르노리카코리아 대표이사가 블랑 드 누아 2018를 소개했다.[사진=정호 기자] |
1일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논현빌딩 4층에서 진행된 행사는 내년 출시 초읽기에 들어간 '블랑 드 누아'를 국내에 선보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 제품을 토대로 이제 성장을 시작한 국내 미식 열풍에 경쟁력을 키워나간다는 것이 페르노리카코리아의 전략이다.
RSRV는 1827년 설립된 200년간 노하우를 쌓은 '메종 멈'이 출시했던 제품 중에서도 고유한 구성을 갖췄다. 포도가 생장하는 데 비옥한 환경을 갖췄던 2018년 원재료를 생산했던 뀌베(샴페인 종류)로 생산됐다. 프랑스 파리 몽타뉴 드 랭스 베르제네에서 생산된 포도로 블렌딩하고 6년의 숙성을 거쳐 만들어졌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이 블랑 드 누아를 앞세워 ▲다이닝 레스토랑과 협업을 토대로 미식 경험 확대 ▲RSRV 라인업 확장을 통한 제품 구성 강화 ▲프리미엄 주류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등을 목표 삼았다.
블랑 드 누아를 국내 메종 멈 RSRV 프라이빗 컬렉션은 총 4종으로 라인업이 늘었다. 앞서 메종 멈 RSRV는 2022년에 메종 멈 RSRV 뀌베 4.5·메종 멈 RSRV 뀌베 블랑 드 블랑 2015·메종 멈 RSRV 뀌베 랄루 2008 3종을 출시한 바 있다. 현재 메종 멈 RSRV 뀌베 랄루 2008은 2013 빈티지로 변경됐다.
이날 한국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는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코리아 전무는 "2018년부터 2023년까지 16%대 성장했다"며 "성장 배경에는 미식 열풍이 부는 서울과 부산 등의 미쉐린 식당 성장에 힘입어 한국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얀 뮈니에르 샴페인 마스터는 "RSRV 시리즈는 200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를 갖췄으며 포도밭부터 엄선해 포도 재배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렇게 메종드 멈은 '올드더 베스트라는 정수를 잘 구현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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