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결원, 유니온페이와 글로벌 QR 결제 제휴 MOU 체결

김형규 기자 / 기사승인 : 2022-01-27 14:54:19
  • -
  • +
  • 인쇄
전 세계 유니온페이 이용자, 기존 앱으로 제로페이 QR 결제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글로벌 카드사 유니온페이와 글로벌 QR 결제 제휴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결원‧유니온페이는 전세계 유니온페이 고객에게 한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 앱으로 QR 결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협력할 계획이다.
 

▲ (왼쪽부터) 이명호 유니온페이 한국 지사장,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이 체결식에 참석한 모습 [사진=한결원 제공]

 

이번 협약으로 유니온페이 이용자들은 별도의 해외 결제 카드 발급 또는 현금 환전 없이 본국에서 사용하던 유니온페이 앱으로 제로페이 가맹점의 QR코드를 인식해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한결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유니온페이를 이용하는 전 세계 4억 5000만 이용자들이 한국 방문 시 130만 개에 달하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유니온페이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제로페이 가맹 소상공인들은 별도의 유니온페이 가맹점 등록 절차 없이 제로페이 하나로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게 된다.

한국 제로페이 이용자들 역시 전 세계 유니온페이 QR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에서 기존 사용하던 제로페이 앱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이번 양사의 MOU는 유니온페이가 한국의 제로페이 QR 규격을 수용함으로써 국가 간 결제 네트워크가 구축됐고 한국 관광과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된 사례”라고 말했다.

한결원‧유니온페이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크로스보딩 결제 연동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