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다양성 콘텐츠 '버디프렌즈', 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와 글로벌 리더 양성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8 15:42:2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생물다양성 콘텐츠’ 버디프렌즈가 생태환경교육 강화를 통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사진 = 한국숲유치원협회 남현주 경북지회장(), 아시아홀딩스 대표 박설희()


버디프렌즈 콘텐츠 사업자인 ㈜아시아홀딩스(대표 박설희)와 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지회장 남현주)가 생태환경교육 강화를 위한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우호적인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원생들에게 자연과학탐구영역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생태환경교육 및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부 협력 방안으로는 ▲버디프렌즈 플래닛의 생태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사업 ▲생물다양성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는 전시 관람 및 해설 프로그램 지원 ▲교원의 생태환경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제공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상호 협력 등을 골자로 한다.

버디프렌즈 플래닛은 지구의 생물다양성을 콘텐츠로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생태문화 복합공간으로, KBS2에서 방영됐던 인기 애니메이션 ‘거멍숲을 지켜라!버디프렌즈’의 신비로운 숲에서 태어난 차별화된 캐릭터를 기반으로 체험 및 전시 프로그램으로 호평받고 있다.

박설희 ㈜아시아홀딩스 대표는 “생물다양성 콘텐츠인 버디프렌즈를 통해 아이들에게 생태문화에 대한 공감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감사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생태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함로써 글로벌 환경 리더양성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버디프렌즈 플래닛은 각급 단체를 대상으로 방문 목적과 예산에 따라 생물다양성 및 기후변화대응 관련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