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배우 ‘마릴린 먼로’ 하이힐·핸드백 등 소장품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2-15 16:02:49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이랜드가 20세기 미국 대중문화를 대표하는 배우 마릴린 먼로(1923~1962)의 소장품을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랜드뮤지엄은 지난 연말부터 내달 2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 2관에서 진행 중인 ‘셀럽이 사랑한 Bag&Shoes(백 앤 슈즈)’전을 통해 유명 인사의 패션 소장품을 소개한다.
 

▲ '7년 만의 외출' 영화 포스터 [이랜드 제공]

 

기존 소개된 엘리자베스 테일러, 찰리 채플린, 마이클 조던, 마이클 잭슨에 이어 마릴린 먼로의 애장품인 핸드백·하이힐 등을 지난 14일에 추가로 공개했다.

마릴린 먼로는 1946년 ‘쇼핑 미스 필그림’에서 단역으로 데뷔해 36년 생애 동안 33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이브의 모든 것’, ‘나이아가라’,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등 대표작을 남겼다.

 

특히 1955년 최고의 흥행작 ‘7년 만의 외출’에 출연하며 극 중 지하철 통풍구 위에서 바람에 날리는 드레스를 잡는 장면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 마릴린 먼로 하이힐 [이랜드 제공]

 

이랜드뮤지엄은 이번 전시를 통해 마릴린 먼로 최고의 흥행작 7년 만의 외출의 원본 포스터와 함께 실제로 착용했던 하이힐과 슈폼(신발 형태 제작용 틀),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촬영 당시 애용하던 핸드백과 립스틱, 메이크업 콤팩트 등을 공개했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이번에 추가로 공개한 마릴린 먼로의 애장품 또한 많은 관람객과 팬들에게 영감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세종문화티켓·인터파크·위메프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