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크비즘, 치치핑핑과 펑키콩즈 NFT 프로젝트로 콘텐츠 소유권 혁신 나서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16:30:40
  • -
  • +
  • 인쇄
▲이미지=펑크비즘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키콩즈 NFT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펑크비즘이 글로벌 키즈 콘텐츠 브랜드 치치핑핑과 협력해 굿즈와 해외 송출권을 실물 자산(RWA) 형태로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치치핑핑은 '80일간의 세계일주'를 모티브로 한 장편 TV 애니메이션으로 4까지 제작됐다. 미국, 중국, 프랑스, 영국 등 95개국에 수출됐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OTT와 방송사를 통해 팬들과 만나고 있다.

이번 협업은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펑크비즘의 독창적 디자인과 치치핑핑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RWA 형태로 론칭될 굿즈와 해외 송출권은 디지털과 오프라인 채널을 넘나들며 그 활용 범위를 크게 확장할 것으로 보인다.

굿즈 부문에서는 한정판 제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선보일 계획이다.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소유, 교환, 거래가 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팬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또한, 치치핑핑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펑크비즘의 콘텐츠를 전 세계 95개국에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를 통해 문화 교류의 장을 넓히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콘텐츠와 IP를 실물 자산으로 확장해 가치를 높이는 새로운 방식을 시도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팬들이 직접 소유권의 가치를 체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구조를 구축함으로써, 콘텐츠가 단순 소비 대상이 아닌 공동 창출의 도구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펑크비즘과 치치핑핑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나아가 펑키콩즈 IP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해서도 논의 중이다.

앞으로도 양사는 문화와 예술의 경계를 허물며, RWA 자산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여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빙그레, 23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빙그레가 23년 만에 공모 회사채 발행을 검토한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이달 수요예측을 거쳐 오는 26일 500억원 규모의 3년 만기 회사채 발행을 계획 중이다. 최대 1000억원까지 추가 발행할 방침이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빙그레는 지난달 20일 충남 천안시 동남구 동면 송연리에 위치한 빙

2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3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