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뱀피르’ 8월 26일 정식출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9 16:37:01
  • -
  • +
  • 인쇄
차별화된 MMORPG 경험 예고
‘표현’과 ‘성장·경쟁’, ‘운영’ 등 3가지 측면서 변화 시도
장기적 이용자 경험과 가치 보존 최우선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29일 뱀파이어 컨셉의 신작 MMORPG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하고 정식출시일을 오는 8월 26일로 공개했다.


넷마블은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출시일과 더불어 게임의 개발 방향성 및 핵심 콘텐츠, 서비스 방향성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선보였다.
 

▲한기현 넷마블네오 PD [사진=넷마블]

 

넷마블네오 한기현 PD는 “‘뱀피르’를 통해 MMORPG가 직면한 문제들을 외면하지 않고 정면으로 돌파하고자 한다”며 “아트의 표현 방식부터 성장과 경쟁의 구조, 경쟁 시스템까지 모든 영역에서 익숙했던 틀을 과감히 깨고 완전히 새로운 길을 선택했다”고 말했다.

기존 MMORPG의 익숙한 틀에서 벗어나기 위해 뱀피르는 ▲표현 ▲성장·경쟁 ▲운영이란 3가지 측면에서 변화를 시도한다.

먼저 파격적인 표현을 통해 기존 MMORPG에서 보기 어려웠던 과감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뱀파이어 세계관을 구축했다.

모든 이용자에게 맞춘 안전한 표현이 아닌 ‘피’, ‘공포’, ‘섹슈얼리티’라는 강렬한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워 뱀파이어 세계관을 대담하게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 뱀피르 쇼케이스 이미지 [사진=넷마블]

 

성장과 경쟁의 측면에서는 ‘다이아 파밍’이라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매월 일정량의 다이아를 필드 플레이만으로 획득할 수 있고 해당 재화를 활용해 상점에서 다양한 패키지 구매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무·소과금 이용자들도 게임 내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운영 차원으로는 ▲AI 시스템 기반 불법 부정 행위 강력 대응 ▲인게임 GM 통한 소통 강화 및 투명한 소통 창구 확립 ▲소통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개선 현황판 운영 ▲낮은 등급 아이템에 가중치를 적용하는 단계별 누적 보상형 BM 시스템 ▲고효율 패키지 판매 지양 등의 방향성을 공개했다.

 

▲ 정승환 넷마블 사업본부장 [사진=넷마블]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장기적인 이용자 경험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함께 즐기고 공존할 수 있는 MMORPG의 본질을 끝까지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원광디지털대 평생교육원,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원광디지털대학교 평생교육원은 15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기에는 현대인의 건강과 정신적 치유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실생활 중심 강좌가 개설된다.신설 과목으로는 '산림치유지도사 2급 시험대비 과정'과 '타이마사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최근 건강과 치유에 대한

2

분당제생병원, 글로벌 나눔 의료 실천…몽골 아동 선천성 기형 수술 성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분당제생병원이 글로벌 의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몽골 아동에게 고난도 수술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병원에 따르면 몽골 국적의 투글두르 몽흐갈(9) 군은 선천성 기형 질환인 요도하열을 앓고 있었으나 현지에서는 고난도 수술 역량과 경제적 문제로 치료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요도하열은 요도 구멍이 정상 위치가 아닌 음경 하부에 형성되는 질환

3

삼성물산 패션,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으로 가을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본격적인 가을 시즌을 맞아 주요 브랜드의 백화점, 쇼핑몰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통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데이(Brand Day) 통합 프로모션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