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임대주택 입주민 마음 건강 증진에 4억 7500만원 기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30 17:42:37
  • -
  • +
  • 인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30일 서울지역본부에서 임대주택 입주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4억 75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마음건강 상담 서비스'와 '정신건강 입원비 지원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 (왼쪽 네 번째부터) 김현준 LH사장과 정성기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 [사진=LH 제공]


한국사회복지관협회는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문 인력을 구축하고 LH와 협업해 관련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마음건강 상담 서비스는 심리·정신적 도움이 필요한 영구임대주택 입주민이 사회복지관이나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전문기관의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돕는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영구임대주택 13개 단지에서 총 130명의 입주민이 이 같은 서비스를 받았다.

올해는 전국 27개 영구임대주택 입주민 3만 2000여 명 가운데 정신건강 고위험 입주민 270명을 찾아 기부금 3억 원을 들여 상담 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정신건강 입원비 지원 사업은 정신질환 등 집중 치료가 필요하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치료받지 못하는 장기임대주택 입주민에게 기부금 1억 7500만 원이 소진될 때까지 소득금액과 상관 없이 1인당 최대 425만 원을 지원해준다.

김현준 LH 사장은 "마음건강 돌봄이 필요한 입주민을 위해 상담서비스를 지속해서 확대하는 등 임대주택 입주민 삶의 질 향상과 국민 주거복지를 강화하기 위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