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서세원 이어 BJ아영, 캄보디아서 의료사고로 사망...시신유기 中부부 체포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6-12 08:31:1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캄보디아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한국인 여성이 25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명 BJ 아영(본명 변아영·33)인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 BJ 아영이 최근 캄보디아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한인 여성으로 알려져 충격을 안기고 있다. [사진=BJ아영 인스타그램]

 

지난 11일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에서 붉은 천에 싸인 채 웅덩이에 버려진 한국 여성의 시신이 발견됐다. 당초 이 여성은 캄보디아를 여행 중이던 인터넷방송 진행자라고만 알려졌지만, 이후 현지 매체들은 "(고인이) 33세의 한국인 여성 변아영으로 확인됐다"라며 "아프리카TV와 유튜브에서 'BJ 아영'으로 활동해 왔던 유명 인물"이라고 보도해 파장을 일으켰다.

 

BJ 아영은 아프리카TV 구독자 16만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25만명 등을 보유한 유명 인플루언서다. 지난 3월 고인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J (활동을) 청산했다. 당분간 일반인으로 살려고 한다. 일반인 아영이의 새 삶, 열심히 살겠다"는 글을 올린 뒤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현재 고인의 SNS 등에는 지인과 팬들의 추모 글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지난 11일이 고인의 생일이었던 것으로 알려져 팬들을 더욱 안타깝게 만들고 있다. 실제로 한 지인은 전날 "아영 언니 생일 축하해요. 올해는 답 없는 카톡만 보내네요. 그곳에서는 좋은 것만 보고 예쁜 미소 잃지 마세요"라는 글을 올리며 고인을 애도했다.

한편 캄보디아 경찰은 지난 11일 한국인 여성의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30대 중국인 부부를 검거했다. 이들은 지난 4일 자신들이 운영하는 병원을 찾은 변씨가 치료받던 중 갑자기 발작을 일으켜 사망했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이들은 변씨의 시신을 차에 실어 공사장 인근 연못에 유기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다른 현지 매체에 따르면 BJ 아영은 이달 2일 캄보디아에 도착했으며, 이틀 뒤 병원에서 수액 또는 혈청 주사를 맞다가 사망했다고 한다. 특히 얼굴이 형태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일그러져 있었으며 온몸 곳곳에 멍이 있다고 해 사망 원인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상황이다.

고인의 유족은 11일 캄보디아 현지에 도착해 부검, 장례 절차에 대해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캄보디아 는 무허가 병원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앞서 유명 방송인 서세원도 지난 4월 20일 프놈펜에 있는 한인 병원에서 링거를 맞던 중 쇼크사로 사망(향년 67세)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