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웨이브 시청 시간 18.7%↑, 유저 22%↑, '무도' 연계 시청자 2배↑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09:10:0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C 예능 ‘놀면 뭐하니?’가 유재석X박명수의 5년만 재회에 힘입어, 웨이브(Wavve)에서 놀라운 시청 상승 수치를 보여 화제다. 

 

▲'놀면 뭐하니', '무한도전' 포스터. [사진=웨이브]

 

12일 방송한 ‘놀면 뭐하니?’ 288회는 개그맨 박명수와 함께하는 ‘명수랑 뭐하니?’ 특집으로 진행됐다. 유재석과 박명수가 ‘무한도전’ 종영 후 5년 만에 호흡을 맞추게 돼 화제를 모은 이날 방송은 스타킹을 뒤집어쓰고 촛불 끄기, 국가대표와의 줄넘기 대결, 릴레이 달리기 등을 진행하며 빙고판을 완성하는 각종 ‘클래식 버라이어티’ 체험이 펼쳐졌다. 무엇보다 ‘무한뉴스’를 패러디한 ‘놀뭐 뉴스’ 코너에서는 박명수가 미국에 체류 중인 정준하와 즉석 전화 연결을 진행하며 유재석-하하-박명수-정준하로 이어지는 ‘명불허전’의 호흡이 폭발해, ‘무한도전’ 마니아들의 향수를 진하게 자극했다. 

 

방송 후에도 꾸준히 이어진 시청자들의 관심에 힘입어, 웨이브에서 ‘놀면 뭐하니?’ 288회 방영분의 시청 시간은 전주 대비 18.7% 증가했으며, 시청 유저 또한 22%나 증가하는 등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였다. 이와 함께 ‘무한도전’을 시청한 유저가 ‘놀면 뭐하니?’ 288회를 연계 시청한 비율은 전 회차 대비 무려 2배 이상 상승해, ‘무한도전’을 향한 유저들의 여전한 애정과 충성도를 입증했다. 

 

이처럼 ‘놀면 뭐하니?’가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했던 ‘무한도전’을 향한 주목도를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웨이브는 오는 24일(목) ‘무한도전’의 레전드 추격전 특집을 4K로 업스케일링해 공개한다. 고해상으로 화질이 개선되는 회차는 ‘돈가방을 갖고 튀어라’ 총 3편(110, 111, 112화), ‘여드름 브레이크’ 총 2편(158, 159화), ‘나 잡아봐라!’ 총 2편(169, 170화)으로, 웨이브 이용자들은 보다 선명한 화질과 음질로 ‘무한도전’ 레전드 추격전 특집을 시청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편 웨이브는 2024년부터 ‘뉴클래식 프로젝트’를 통해 ‘내 이름은 김삼순’, ‘미안하다 사랑한다’를 OTT 최초로 4K 감독판 버전으로 제공한 바 있다. 이 외에도 ‘개와 늑대의 시간’, ‘환상의 커플’, ‘발리에서 생긴 일’, ‘내 남자의 여자’, ‘올인’ 등 다양한 명작 드라마들을 4K 업스케일링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오는 24일 ‘X맨’, ‘우리 결혼했어요’, ‘만원의 행복’ 등 다양한 예능을 업스케일링해 공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