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 故 김영희 애도 표해 “선배님 그동안 너무 많이 고생하셨다”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4 10:36:28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MBN ‘특종세상’에 출연한 서장훈이 고(故) 김영희와의 인연을 밝히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 사진: MBN 특종세상 캡처


김영희는 1982년 뉴델리 아시안게임과 1984년 LA올림픽에 여자농구 국가대표로 출전한 바 있는 전직 농구선수다. 그는 지난달 31일 향년 60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생전 말단비대증을 진단받고 뇌종양, 저혈당 및 갑상선 질환, 장폐색 등으로 오랜 시간 투병했다.


‘특종세상’은 지난 23일 방송에서 고인의 빈소를 찾은 지인들 및 농구계 선후배들과 진행한 인터뷰 내용을 담았다.

김영희의 지인 이지숙은 “(김영희가) 저한테 아침과 저녁에 한 번씩 전화해서 안부를 묻곤 했는데 그날은 안 오더라. 저녁에 화장실 갔다 오다가 미끄러져서 목뼈가 골절되었던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처음 응급실에 갔을 때는 대화도 했다. 그 이후 일반실로 올라오기도 했는데 며칠 있다가 다시 심폐 정지로 중환자실에 갔다가 끝내 못일어났다”고 설명하며 슬픔을 숨기지 못했다.

고인에게 금전적 지원을 했던 것으로 알려진 국가대표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은 “선배님이 여러 가지로 어려우시다는 이야기를 듣고 작은 도움을 드렸던 것이다. 참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선배님이 그동안 너무 많이 고생하셨다. 아무쪼록 이제는 정말 좋은 곳에서 편히 쉬시길 바라겠다”며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하늘 기자
이하늘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면세점, 위스키 ‘보모어 ARC-54’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이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보모어'의 프리미엄 위스키 'ARC-54'를 국내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보모어는 스코틀랜드 아일라섬에서 1776년부터 위스키 증류소를 운영해 온 역사 깊은 브랜드다. 롯데면세점에서도 싱글몰트 위스키 중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며, 내국인들에게 인

2

동아오츠카, 2025년 ‘재해구호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지난 4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민원동 대강당에서 열린 ‘2026년도 재해구호계획 수립지침 설명회’에서 2025년 재해구호 유공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22년부터 행정안전부·대한적십자사와 함께 ‘폭염 안전 대국민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 경북 산불 피해 복구 지원, 가

3

에어로케이항공, 제주에서 히로시마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이 국제선 네트워크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제주–히로시마 노선을 신규 취항하며 제주국제공항 출발 국제선 운항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에어로케이는 오는 12월 31일과 1월 2일, 해당 노선에 부정기편을 각각 1회씩 왕복 투입하며 제주발 국제선 선택지를 넓힌다. 현재 에어로케이는 청주–히로시마 노선을 주 4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