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 개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9 08:56:56
  • -
  • +
  • 인쇄
접근성 개선 및 모바일 할인·적립금 혜택도 동일 적용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가 장애인들의 쇼핑 접근 편의성 개선을 위한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를 개설한다.

쇼핑엔티는 장애인 전용 직통 전화번호를 개설하고, ARS 안내 없이 상담원이 바로 전화를 받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사진 = 쇼핑엔티 제공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로 상담을 받은 후 제품 주문을 할 경우 모바일과 동일한 할인 및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직·간접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차별 요소를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쇼핑엔티의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 개설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시각 장애인들이 서비스 이용시 겪는 불편과 모바일 앱 사용시에만 받을 수 있는 할인 및 혜택 등의 차별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앞으로 진행될 PC 웹과 모바일 앱 UI, UX 고도화 개선 시 화면낭독 프로그램의 가독성 확보와 같은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규정을 고려해 장애인 접근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쇼핑엔티 고객서비스팀 조윤상 팀장은 "이번 쇼핑 편의성 개선을 통해 장애인분들이 쇼핑엔티에 편리하게 접근하여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이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개선에 최선을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쇼핑엔티는 국내외 불우이웃들의 권익과 생활 편의성 개선을 위해 ‘행복한 나눔가게’에 6000만원 상당의 물품 지원 사업을 오는 30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물품은 전국 12개 ‘행복한 나눔가게’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들에게 일자리 마련 및 역량개발과 자립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쇼핑엔티는 지난 1991년 출범한 주식회사 티알엔이 2018년 4월 합병했다. 기존 TV홈쇼핑의 장점인 온에어와 함께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스마트폰 등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티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작년 영업익 2조4691억원…전년比 205%↑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 28조2442억원, 영업이익 2조469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205.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40.4% 늘었다. KT는 강북본부 개발에 따른 부동산 분양이익 등의 영향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별도 기

2

SH시니어케어 케어엔젤스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학원’ 주간반·야간반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남 김해 지역에서 요양보호사 교육을 고민하는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주간반·야간반 과정이 동시에 개강된다고 밝혔다. 주간반은 3월 9일~4월 17일, 야간반은 4월 13일~6월 18일로 운영되며, 집중 학습을 원하는 수강생부터 직장 병행·경력 전환을 준비하는 수강생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3

우리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밀라노 동계올림픽 파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대학생 특파원단 ‘팀우리 서포터즈’를 밀라노 현지로 파견한다고 10일 밝혔다. ‘팀우리 서포터즈’는 단순히 지켜보는 관람객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Team Korea)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올림픽의 감동을 실시간으로 퍼 나르는 ‘분위기 메이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