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홈쇼핑 '쇼핑엔티',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 개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9 08:56:56
  • -
  • +
  • 인쇄
접근성 개선 및 모바일 할인·적립금 혜택도 동일 적용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가 장애인들의 쇼핑 접근 편의성 개선을 위한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를 개설한다.

쇼핑엔티는 장애인 전용 직통 전화번호를 개설하고, ARS 안내 없이 상담원이 바로 전화를 받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사진 = 쇼핑엔티 제공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로 상담을 받은 후 제품 주문을 할 경우 모바일과 동일한 할인 및 적립금 혜택을 제공한다.

직·간접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차별 요소를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쇼핑엔티의 장애인 전용 직통전화번호 개설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시각 장애인들이 서비스 이용시 겪는 불편과 모바일 앱 사용시에만 받을 수 있는 할인 및 혜택 등의 차별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함께, 앞으로 진행될 PC 웹과 모바일 앱 UI, UX 고도화 개선 시 화면낭독 프로그램의 가독성 확보와 같은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규정을 고려해 장애인 접근 편의성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쇼핑엔티 고객서비스팀 조윤상 팀장은 "이번 쇼핑 편의성 개선을 통해 장애인분들이 쇼핑엔티에 편리하게 접근하여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분들이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개선에 최선을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쇼핑엔티는 국내외 불우이웃들의 권익과 생활 편의성 개선을 위해 ‘행복한 나눔가게’에 6000만원 상당의 물품 지원 사업을 오는 30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원되는 물품은 전국 12개 ‘행복한 나눔가게’에서 판매될 예정으로 판매 수익금은 불우이웃들에게 일자리 마련 및 역량개발과 자립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쇼핑엔티는 지난 1991년 출범한 주식회사 티알엔이 2018년 4월 합병했다. 기존 TV홈쇼핑의 장점인 온에어와 함께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스마트폰 등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티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다비치안경과 맞손…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내 최대 안경체인인 다비치안경체인과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헬스케어 혁신 가속화 및 전방위적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

2

농심, ‘누들핏 쇼유완탕&새우완탕’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저칼로리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으로 ‘누들핏 쇼유완탕’과 ‘누들핏 새우완탕’을 오는 23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물 베이스에 따라 두 가지로 구성됐다. ‘누들핏 쇼유완탕’은 간장 기반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으며, ‘누들핏 새우완탕’은 새우 풍미를 강조한 깊고 진한 해물 국물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3

S-OIL, 정유업계 10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정유산업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애널리스트,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에 대한 설문조사와 종합 평가를 통해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