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내년 상반기 LA 노선 한시적 감편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3 09:28:2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이 내년 1월 15일부터 미주 로스앤젤레스 노선을 일부 감편한다고 3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하루 2회 운항하는 인천~LA 노선을 내년 5월까지, 인천공항을 21시에 출발(LA 현지 출발 23:30)하는 OZ204(203)편만 운영할 계획이다. 

 

▲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6년 1월 15일부터 5월 31일까지 인천-LA 노선의 운항을 일 2회에서 일 1회로 감편 운항한다. 이후 6월 1일부터 단계적 증편을 거쳐 7월 1일부터는 다시 매일 2회 운항할 계획이다. 이번 감편은 아시아나항공 자체 항공기 운영계획 변경에 의한 사업계획 조정에 따른 것이다. 

 

아시아나항공은 3일부터 대상 고객들에게 변경되는 항공편 일정을 알림톡/문자/이메일을 통해 별도 안내하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련 안내문을 공지한다. ▲동일 일자 대체 항공편 제공 ▲날짜 변경, 환불 및 재발행 수수료 면제 등을 통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PC, 모바일웹, APP) 및 예약센터를 통해 해당 항공편을 구매한 고객은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전화번호를 통해 예약 변경 및 환불이 가능하며, 여행사나 온라인 여행 플랫폼을 통해 구매한 고객의 경우, 구매처를 통해 변경 및 환불이 진행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항공기 운영계획 변경으로 고객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라며 "여정에 차질이 없도록 고객이 원하시는 일정으로 예약을 변경하거나 타항공사 대체편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부산 거점 신입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부산 거점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채는 부산발 노선 확대에 따른 인재 채용으로, 모집 인원은 두 자릿수 규모다. 전형은 △서류 평가 △상황 대처 면접 △체력 시험 △임원 면접 △채용 검진 순이며 최종 합격자는 1월 중 인턴 승무원으로 입사해 부산에서 근무하게 된다.상황 대처 면접에서는

2

이마트, '4,950원 화장품' 가성비 일상용품 본격 확대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4,950원 화장품’의 인기에 힘입어 일상용품 전반으로 상품 출시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는 올해 4월 LG생활건강과 협업해 4,950원이라는 가격 선명성과 상품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브랜드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 이마트 단독으로 선보인 ‘글로우:업 바이 비욘드’는 1탄 ‘탄력 광채

3

더샵 일산퍼스트월드 3단지, 임의공급 평균 8.61대 1 경쟁률로 청약 마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고양시 일산 지역에 위치한 ‘더샵 일산퍼스트월드 3단지’가 임의공급 청약 접수를 마감한 결과, 최대 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이 마감됐다.3일 한국부동산원 청약 자료(가정)에 따르면, 이번 공급 물량 28세대에 총 241건이 접수돼 평균 8.61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전용면적 84B 타입은 1세대 모집에 20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