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또 자사주 매입?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03 09:52:57
  • -
  • +
  • 인쇄
5000주 추가...총 14차례 9만3127주 보유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또 자사주를 매입했다.

5000주를 장내 매입해 총 9만3127주를 보유한다.

손 회장은 2018년 3월 우리은행장 취임 이후, 중요한 시기마다 자사주를 지속적으로 매입해 왔다.

총 14차례에 걸쳐 매입했으며, 우리금융그룹 펀더멘털 견조함과 기업가치 제고 의지를 시장에 표명했다.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사진 = 우리금융 제공)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경기회복 지연 우려에도 불구하고 손 회장은 자사주 추가매입으로 하반기 성과에 대한 자신감을 피력했다.

앞서 우리금융그룹은 7월 21일 상반기 실적발표로 업그레이드된 수익성, 건전성, 자회사간 시너지 증대를 바탕으로 지주 전환 이후 사상 최대 실적을 시현했다고 밝혔다.

7월 23일에는 적극적 주주환원 정책 일환으로 지주 출범 후 첫 중간배당 실시 결정도 공시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우리금융그룹은 상반기 견조한 수익 창출력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호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중간배당을 포함해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와플랫, 정선군과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청,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우리주민주식회사와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정선군청에서 황선영 와플랫 대표, 최승준 정선군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진복 우리주민주식회사

2

"관세 다시 25%?" 자동차업계, 한미 투자 특별법 2월 처리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 정부가 한국의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연을 이유로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재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관세 인상 가능성은 우리 자동차 산업의 투자와 수출 환

3

한화생명, 암 경험청년 위해 기부금 1억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암 경험청년의 사회복귀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원을 대한암협회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렸으며, 임석현 한화생명 기획실장과 이민혁 대한암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기부금은 지난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까지 진행된 사회공헌 캠페인 ‘다정한 속도’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