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오는 12일 14시 ZOOM을 통해 비대면 2026학년도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 |
| ▲ 서울사이버대학교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입시설명회 포스터 [사진=서울사이버대학교[ |
이번 입시설명회는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장선아 학과장이 강연을 맡는다.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소개 및 입시 질의응답으로 구성됐으며, 입시설명회에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 모두 참여 가능하다.
강연을 맡은 장선아 학과장은 홍익대 미술학 박사(공간디자인 전공), 한국공간디자인학회 상임이사, 코오롱건설 인테리어사업추진 T/F팀 실장으로 다수의 대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장선아 학과장은 “건축공간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이들을 위하여 이번 입시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에서 재능을 키워갈 많은 이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건축공간디자인학과는 ‘건축’과 ‘공간디자인’ 두 분야의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아우르는 이중 트랙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건축 트랙은 건축계획, 구조, 시공, 설비, 안전, 조경 등 건축 기술 전반에 대한 이론과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건축 전문가로서의 기초 역량과 실무 지식을 균형 있게 습득하도록 설계돼 있다.
공간디자인 트랙은 건축설계 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공공디자인, 전시공간 디자인 등 다양한 공간 유형에 대한 창의적 설계 역량을 기르며,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도시·사회적 맥락을 반영하는 공간디자인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온라인 기반 교육의 강점을 살려 이론 교육과 실무형 콘텐츠를 유기적으로 연계하고, CAD·BIM·3D 모델링 등 디지털 설계 툴 중심의 실습과 과제 기반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설계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졸업 후에는 건축설계, 실내건축 및 공간디자인 기획, 시공 및 감리, 공공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으며, 건축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겸비한 융합형 공간 전문가로의 성장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2026년 1월 15일까지 2026학년도 상반기 학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은 오는 26일까지 2026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한다. 사회복지학과, 상담·임상심리학과, 뷰티산업학과, 음악학과, AI융합기술학과 석사·박사과정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