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대체 물류 준비해 대응"...화재는 대부분 진화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1:37:49
  • -
  • +
  • 인쇄
최초 발화 지점이 3,4층 부근으로 확인
CCTV 확보해 화재 원인 규명
블랙프라이데이 및 행사는 브랜드별 상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가 지난 15일 발생한 천안 패션물류센터 화재와 관련해 “현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체 물류를 준비해 대응 중”이라고 밝혔다.

 

이랜드월드 측은 17일 입장문을 내고 “소방당국의 노력으로 현재 화재는 대부분 진화된 상태”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고, 건물 및 물류 인프라와 보유 중인 이랜드월드의 의류 이월 재고 및 가을·겨울(FW) 상품이 소실되는 피해가 있었다”고 전했다.

 

▲ [사진=연합뉴스]

 

현재 국과수에서 CCTV를 확보해 화재 원인을 규명 중이다. 이랜드에 따르면 화재의 최초 발화 지점은 물류센터내 3, 4층 부근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랜드월드는 "인근의 이랜드리테일 물류센터를 비롯해, 부평, 오산 등 그룹 관계사의 물류 인프라와 외부 물류 인프라를 임차해 정상화해 가고 있다"라며 "전국 매장에 이미 겨울 신상이 대부분 출고된 상황이며, 신상품은 항만 물량을 어느 정도 확보해 대응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자가 공장의 생산 속도를 높이는 등 영업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대응 중이다. 

 

이랜드월드 측은 "온라인을 통해 구매한 고객 주문 중 일부는 취소 처리된 상황이며, 추가 취소가 필요한 주문에 대해서는 고객센터를 통해 개별 안내드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추가로 매장 및 타 물류 인프라를 통해 발송이 가능한 상품은 금일부터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블랙프라이데이 및 행사와 관련해서는 "행사의 진행 여부는 브랜드별로 상이할 것으로 보여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동제약, 고혈압 3제 복합제 ‘발디핀플러스정’ 식약처 품목 허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동제약이 고혈압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경동제약은 지난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규 조성 고혈압 3제 복합제 ‘발디핀플러스정’의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발디핀플러스정’은 안지오텐신II 수용체 차단제(ARB) 발사르탄, 칼슘 채널 차단제(CCB) 암로디핀, 이뇨제 클로르탈리돈 등 세 성분을 하나로 결합한

2

티웨이항공, 11월 결제 제휴 할인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이달 30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서 결제 제휴를 통한 ‘이달의 결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페이 머니 즉시 할인, 전 노선 추가 쿠폰, BC카드 전용 쿠폰 등으로 구성했다. 먼저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1만2000원까지 즉시 할인된다

3

웅진프리드라이프, 현충원 묘역정화 봉사활동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기 임직원들이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헤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고귀한 희생을 기리는 참배 행사와 묘역 정화활동을 진행했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지난 13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순국선열의 날 맞이 묘역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참가한 20여 명의 웅진프리드라이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