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명소 2차관, “철도 유지보수·관제· 안전관리 만전”강조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1-18 11:40:18
  • -
  • +
  • 인쇄
지난해 탈선사고 현장 대전조차장역 찾아 유지보수 등 현장점검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은 지난 17일, 대전시에 위치한 대전조차장역을 방문해 철도시설 유지보수 관리 실태와 함께 관제 수행체계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어 차관은 철도공사의 유지보수장비 자동화 계획, 중앙관제센터와 현장역의 관제 업무수행체계 등을 보고 받고, 작년 7월 발생한 SRT 탈선 사고 이후 관제 및 유지보수 체계가 실제 어떻게 개선됐는지 점검했다. 

 

▲어명소 국토부 제2차관은 지난 17일 대전시에 위치한 대전조차장역을 방문하여 철도시설 유지보수 관리 실태와 함께 관제 수행체계를 점검했다. 

 

어 차관은 “지난해 연이어 발생한 궤도이탈, 고장사고 등으로 그동안 꾸준히 쌓아온 철도안전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잃어가고 있다”며 “국가 사무인 관제, 유지보수 체계가 제대로 작동돼야 빈발한 철도사고를 막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빈틈없는 점검과 한발 앞선 예방대책, 그리고 최첨단 유지보수 기술과 장비로 무장하고, 선진화된 관제시스템을 구축 국민들이 믿고 타는 안전한 철도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갑작스러운 이상한파 등 겨울철에 사고위험이 높은 주요시설에 대해 철저한 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고속열차가 다니는 일반선과 분기레일, 텅레일 등 취약구간에 대해서는 강화된 점검기준을 적용하는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대비를 다할 것”을 주문했다. 

 

또 “철도공사는 이번에 국토부에서 발표한 ‘철도안전 강화대책’의 이행방안을 마련해 일선 현장에 차질없이 정착시키고, 직원 모두가 차량정비, 비상상황 매뉴얼 등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등 철도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넷마블, TGA 2025 참가…일곱 개의 대죄 영상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12월 11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에서 열린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이하 TGA) 2025’에서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언리얼 엔진 5 기반

2

엑시레시피,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 출시 10분 만에 전량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여성 케어 브랜드 엑시레시피가 선보인 신제품 ‘디엑시 이소플라본 패치’가 출시 10분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을 모두 소진하며 완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패치는 기존 경구형 제품과 달리 피부에 부착해 사용하는 경피 기반 포뮬러로 약 70% 수준의 흡수 효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핵심 성분으로 식물성

3

맘스홀릭베이비,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 1월 15일 코엑스서 개막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네이버 전체 카페 1위이자 국내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가 내년 1월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2026 맘스홀릭베이비 페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맘스홀릭베이비 페어는 대형 온라인 카페 기반의 신뢰성과 회원 중심의 기획력을 강점으로 이제는 코엑스를 대표하는 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