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희구 코오롱인더 사장, 주요 사업장 안전 점검 순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7 11:58:26
  • -
  • +
  • 인쇄
대표이사 직속 ‘안전보건센터’ 신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안전 문화 전파를 위해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표(사장)가 직접 국내 주요 사업장 현장을 순회하며 직원들을 독려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장희구 사장은 지난 17일 경북 경산공장을 시작으로 18일 울산공장, 25일과 26일 김천1‧2공장과 구미공장 등을 방문했다. 그는 현장에서 핵심 생산‧연구설비를 비롯해 현재 한창 증설 중인 아라미드 현장 안전관리 상태를 직접 점검하고 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장희구 코오롱인더스트리 사장(오른쪽)이 아라미드 '더블업' 증설이 진행중인 구미공장을 찾아 현장 안전을 점검 중인 모습 [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 제공]

 

장 사장은 사업장에서 진행된 안전간담회 자리에서 “안전에는 타협이 없다는 것이 우리의 경영철학”이라며 “전 사업장의 ‘안전보건 리스크 제로’를 위해 모든 임직원이 선제적으로 위험요소 제거 활동을 적극 실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기존 각 사업장에서 진행해 오던 안전 점검을 대표이사 직속 신설 조직인 안전보건센터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전문가 위주 감사팀을 활용해 선제적 안전보건 진단을 통해 개선작업에 나설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안전 관련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다. ‘세이프티 데이 캠페인’은 매월 4일 진행되는 안전 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임직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안전보건 관련 내용에 대해 지난 2015년부터 레터 방식으로 전파해오고 있다.

한 해 동안 위험 요소 발굴‧개선 실적과 안전 문화를 평가해 선정하는 ‘우수안전사업장 포상제도’도 지난 2020년부터 운영 중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銀,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6일 경주시 소재 농협교육원에서 전국 영업본부 본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서민·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하고, 금융의 온기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포용적 금융으로의 대전환’을

2

KB국민카드, 생성형 AI 구독 고객 413%↑…2년 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카드는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2년간 생성형 AI 유료 구독 고객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최근 2년간 KB국민 신용·체크카드로 생성형 AI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 34만8000명의 데이터를 분석

3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