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통령 임인년 새해 인사 "새 대통령 뽑는 선거...미래희망 다짐 선거 되길"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1 12:24:14
  • -
  • +
  • 인쇄
"늦봄 마지막날까지 선도국가 위해 온 힘" 남은 임기 각오 밝혀
현충원 참배로 새해 일정 시작..."선도국가의 길, 멈추지 않겠다"

문재인 대통령이 “나라 안에서는 새 대통령을 뽑는 선거가 기다리고 있다”며 “국민과 함께 미래의 희망을 다짐하는 선거가 되길 기대한다”고 소망했다.

문 대통령은 1일 아침 2022년 새해를 맞아 붉게 떠오르는 일출을 되돌아보는 검은 호랑이 그림의 연하장을 통해 이렇게 임인년 새해 인사를 전했다.
 

▲ 문재인 대통령의 임인년 새해인사 연하장. [청와대 홈페이지 제공]

문 대통령은 먼저 “찬바람이 거세지만, 우리는 눈을 녹이며 올라오는 보리싹처럼 희망의 새 아침을 맞는다”며 “호랑이처럼 힘차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덕담했다.

이어 “지난 2년, 방역 최일선을 지켜주신 방역진과 의료진, 어려움을 감내해주신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일상을 뒷받침해주신 필수노동자와 이웃의 안전을 함께 생각해주신 국민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인사한 뒤 “고단한 땀방울이 함께 회복하고 도약하는 힘이 되었다”고 감사함을 표현했다.

문 대통령은 또 “세계는 지금 격변의 시간을 지나고 있다”며 “빠르게 바뀌고 있는 경제와 삶의 방식을 선도하고, 새로운 국제질서에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문재인 대통령과 국무위원들이 새해 첫날인 1일 서울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 현충탑에 분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또 “우리는 마음의 밭을 단단히 갈아두었고 경제의 씨앗 또한 잘 준비해 두었다”며 “함께 걷는 일만 남았다”고 자신감을 표했다.

이어 “늦봄의 마지막 날까지 선도국가 대한민국의 앞날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다”고 남은 임기동안의 각오를 밝힌 뒤 “함께 손잡고 건강한 한 해를 열어가길 바란다”고 기원했다.

'늦봄의 마지막 날'은 문 대통령의 임기가 종료되는 5월 9일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보인다.

▲ 문재인 대통령은 현충탑을 참배한 뒤 방명록에 "선도국가의 길, 멈추지 않고 나아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사진=연합뉴스]

이같이 새해 인사를 전한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서울현충원 참배로 2022년 임인년 첫 일정을 시작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8시 김부겸 국무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비롯한 국무위원,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등과 함께 현충원을 찾았다.

문 대통령은 현충탑에 헌화·분향한 뒤 묵념하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넋을 기린 뒤 방명록에 "선도국가의 길, 멈추지 않고 나아가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