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한방병원, 본과 한의대생 환자로 둔갑시켜 건강보험 허위 청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0 13:27:2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상지대학교 부속 한방병원이 지난해 상지대 한의과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제로 입원한 것처럼 서류를 꾸미고 건강보험 급여를 청구해 1000만 원가량 지급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 상지대 한방병원 전경


상지대 한방병원은 지난해 6월 20일부터 8월 24일까지 병원 입원체험 실습 교육을 받았던 상지대 한의과대학 본과 4학년 학생들을 건강보험 적용 대상 환자로 접수시켜 건강보험공단에 보험금을 청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같은 사실은 병원 측에서 3분기 보험청구 및 심사 입금 작업을 시행하던 중 발견됐다. 이에 병원 측은 재심사 조정 청구를 진행했다.

일각에서는 병원 측이 보험급여를 챙기기 위해 고의로 학생들을 이용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이같은 의혹에 대해 병원 측은 "실수로 인한 착오 청구"라며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 국가가 책임지는 영유아의 내일을 위한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원장 조용남)은 2월 5일(목),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26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영유아 보육·교육 분야 주요 인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신년 인사를 나누고, 보육정책백서 발간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유보

2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영유아 보육·교육계 주요 인사 참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이 5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 인사회를 개최하였다.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과 함께 교육부 영유아정책국 강민구 국장,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 조정훈 의원(국민의힘)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3

[포토뉴스] 한국보육진흥원, 2026년 영유아 보육·교육계 신년인사회 및 보육정책백서 발간 기념식 성료… 조용남 원장 중장기 비전 공유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보육진흥원 조용남 원장이 한국보육진흥원의 중장기 비전 및 국가 책임형 돌봄 실현을 위한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