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윤도준 의학상에 오정신건강의학과의원 이상훈 원장 수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25 13:35:0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동화약품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제8회 윤도준 의학상 수상자로 이상훈 오정신건강의학과의원장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 (왼쪽부터)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오강섭 이사장, 오정신건강의학과의원 이상훈 원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 [사진=동화약품]


시상식은 지난 20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열렸다.

이 원장은 대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회 회장을 역임하며 국내 신경정신의학 발전에 크게 기여했고, 국민 정신건강 증진과 회원 간 친목도모 등을 위해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정신과 치료에 대한 편견 해소와 정신건강의학과 개업의들의 정신요법 수가체계 개선, 안전시설 설치 확충, 정신장애인들의 치료받을 권리에 대한 대국민 의식 개선 등에 힘써왔다.

이 원장은 "대한민국 신경정신의학계의 발전과 국민 정신건강 증진에 더 매진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주신 상인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화약품과 대한신경정신의학회는 국내 정신 의학 발전에 기여한 회원의 공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6년 이 상을 제정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6’ 예선 개최 예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6(이하, 한일 슈퍼매치 2026)’의 양국 온라인 예선전을 오는 2월 7일과 8일 양일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한일 슈퍼매치 2026’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한국과 일본 최정상급 유저들이 실력을 겨루고 교류하는 공식 라이벌전이다.컴투스는 지난 12

2

엔씨소프트, 리니지 클래식 한국·대만 출시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리니지 클래식(Lineage Classic)’이 오는 7일 오후 8시부터 한국·대만에서 프리 오픈(Pre-Open) 서비스를 시작한다. ‘리니지 클래식’은 엔씨(NC)가 1998년부터 서비스 중인 ‘리니지’의 2000년대 초기 버전을 구현한 PC 게임이다.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4종의

3

HK이노엔,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 대상…ISO 통합 운영 성과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이 한국준법진흥원(KCI)이 주관한 ‘2025 준법경영 리더스 어워즈(Compliance & Ethics Leaders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6일 HK이노엔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은 올해 처음 개최된 행사로, 기업 내 윤리·준법 가치를 조직문화로 정착시킨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