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꽃동네희망의집 중증장애 예술가들, '다림반 초대전 – 즐이야기' 개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28 13:46:13
  • -
  • +
  • 인쇄
서울특별시의회 본관 중앙홀서 내달 7일까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즐겁고 따뜻한 예술 이야기’가 서울 한복판에서 펼쳐진다.


가평꽃동네희망의집 소속 중증장애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다림반 초대전 – 즐이야기’가 오는 5월 7일(수)까지, 서울특별시의회 본관 중앙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다림반’에서 활동 중인 중증장애인 작가들의 회화 작품을 선보이는 자리로, 오랜 시간 쌓아온 창작의 결과물과 마음의 이야기들을 담아낸다.  


참여 작가는 고윤정, 김재호, 김연경, 박정민, 안경희, 이선희, 이주연, 이희동, 임덕연, 정종기, 정철, 홍성기 등이며, 이들의 작품에는 고유한 시선과 감정이 섬세하게 녹아 있다.

전시기획 및 미술지도로는 이상미, 김연화, 이혜경, 유진경, 김현석 등이 함께하였다. 14년간의 재능기부를 통해 함께해온 작가님들의 꾸준히 지원해 준 활동과 이들의 헌신 속에서 싹튼 창작의 꽃이 바로 이번 초대전을 통해 2025년 올해 공개된다.

‘다림반’은 단순한 미술 활동을 넘어, 예술을 통해 자신의 존재를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장이 되어왔다. 붓을 쥐기조차 쉽지 않던 이들이 지금은 자신만의 방식으로 선을 긋고, 색을 채우며, 세상에 말을 건네고 있다.

가평꽃동네희망의집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예술을 통한 자기표현과 치유, 그리고 함께 나눈 시간이 만들어낸 결실이다”며 “다림방에서 피어난 따뜻한 ‘즐이야기’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영감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이버클라우드, 공공업무 혁신 이끄는 AI 서비스 대거 소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에서 공공 업무와 행정 전반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AI 기반 서비스를 소개하며 정부의 AI 행정 전환(AX)을 함께 추진하는 주요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네이버클라우드는 단순한 기술 소개를 넘어 실제 공공 현장에서 필수

2

넥슨, 신규 개발 자회사 '딜로퀘스트' 설립… 신작 개발 추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신규 개발 법인 딜로퀘스트를 설립했다고 5일 밝혔다. 딜로퀘스트는 넥슨코리아의 100% 자회사로, 넥슨이 보유한 지식재산권(IP)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개발 역량을 집중해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개발 환경을 마련하고 신작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초대 대표이사에는 김종율 넥슨코리아 퍼블리싱라이브본부 부본부장이 선임됐다.

3

크래프톤, 'AI 펠로우십' 4기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AI 펠로우십(KRAFTON AI Fellowship Program)’ 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 AI 펠로우십은 크래프톤이 AI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해온 장학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및 해외 대학교 학부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