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21일 100분간 '국민과의 대화'...방역·민생경제 주제 임기 말 대국민 소통

류수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0 16:20:47
  • -
  • +
  • 인쇄
타운홀 미팅 형식 문답 2년만..."국민과 진솔한 대화 나눌 것"
여론조사 기관 선정한 국민 300여 명 온·오프라인으로 참여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1일 생방송에서 국민들과의 정책 관련 문답을 통해 임기말 대국민 소통 행보에 나선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10일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은 21일 저녁 7시 10분부터 100분 동안 KBS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2021 국민과의 대화’를 통해 ‘코로나 위기 극복 관련 방역·민생경제’를 주제로 국민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눌 예정”이라고 전했다.

문 대통령이 생방송에서 국민들과 정책 관련 대화를 나누는 것은 지난 2019년 11월 19일 '국민과의 대화' 이후 2년 만이다.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1일 저녁 "2021 국민과의 대화'에 나선다. 사진은 9일 오전 청와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뉴스]

이번 ‘2021 국민과의 대화’는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의견을 듣는 공개 회의인 타운홀미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대화에는 KBS가 여론조사기관을 통해 연령·성별·지역 등을 고려해 선정한 국민패널 300여 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다.

국민패널 300여 명은 백신 접종을 완료한 200여 명의 현장 참여자와 백신 미접종자를 포함한 100여 명의 화상 참여자로 이뤄진다.

이날 문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에는 방역 및 민생경제 분야 장관들도 현장이나 화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국민과의 대화’에서는 정세진 KBS 아나운서가 메인MC를 맡고, 김용준 KBS 기자가 보조MC를 맡을 예정이다.

KBS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대통령에게 묻고 싶은 질문을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메가경제=류수근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수근 기자
류수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 타이어 기부...조현범 회장 글로벌 '상생'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 헝가리공장이 올 한해에도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Tire Donation Project)’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했다. 2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타이어 기부 프로그램’은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

2

'스틸하트클럽', 파이널 D-1..."갇혀 있는 나를 꺼내줘"·"제2의 인생" 데뷔 향한 각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STEAL HEART CLUB)’이 파이널 생방송을 하루 앞두고, 최종 무대에 오르는 예비 뮤지션 15인의 진솔한 각오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데뷔를 단 한 걸음 앞둔 이들은 “이 무대에 모든 걸 걸었다”며 지금까지의 여정과 마지막 무대에 임하는 절실한 마음을 숨

3

르노코리아, 연말 맞아 '르노 성수'서 고객 감사 콘서트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지난 12월 20일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고객 약 150여명을 초청해 개최한 고객 감사 콘서트 ‘캔들라이트 재즈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 22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빛이 있는 곳에 르노가 함께 한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캔들라이트 재즈 콘서트는 수천 개의 촛불로 밝혀진 공간에서 펼쳐진 유명 샹송 아티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