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창사 첫 매출 2조원 돌파…불닭 앞세워 ‘초고속 성장’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6:45:28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창사 이래 처음으로 연 매출 2조원을 넘어섰다. 2023년 첫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지 불과 2년 만에 거둔 성과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3518억원, 영업이익 5239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36%, 영업이익은 52% 증가한 수치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다시 한 번 경신했다.

 

 

▲ [사진=삼양식품]

 

이번 실적 개선은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불닭(Buldak)을 중심으로 한 해외 사업 확대와 생산 인프라 확충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2023년 이후 매출 규모는 두 배로 늘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00억원대에서 5000억원대로 세 배 이상 증가했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불닭 브랜드의 글로벌 인지도를 기반으로 수출 지역 다변화와 미국·유럽 등 주요 시장의 메인스트림 유통망 확대에 주력했다. 여기에 밀양 2공장 가동으로 생산능력(CAPA)을 끌어올리며 대외 불확실성 속에서도 안정적인 공급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공장 증설 효과가 본격화된 지난해 하반기에는 불닭 브랜드 판매량이 약 10억개에 달하며 글로벌 시장 내 경쟁력을 재차 입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일상 소비 제품으로 자리 잡으며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산과 유통 인프라 강화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2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3

한국조경협회, ‘국가도시공원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국가도시공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한국조경협회는 동아전람 공동주관으로 2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시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자체가 참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