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나물 가공·유통 스타트업 엔티 투자 나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1 07:34:25
  • -
  • +
  • 인쇄
성장 가능성 및 농가와 상생 높이 평가

하이트진로가 다양한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지난 2019년 국내 영리기업 최초로 법인형 엔젤투자자로 선정된 이후, 식품, 요리, 스마트팜, 소프트웨에 개발 등 2020년 4곳, 2021년 들어 3곳에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에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한 스타트업 ㈜엔티는 ‘나물투데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 울릉도 등 전국 각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나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해 소비자 식탁까지 배송하는 나물 유통 플랫폼이다.

하이트진로는 비건 트렌드와 함께 건강식인 나물 시장이 성장할 것을 주목했다. 아울러 농업 분야와 상생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나물투데이만의 강점은 ▲희귀 품종 및 제철 나물 제공 ▲신선도 유지 배송 ▲정기배송 서비스 ▲백화점, 이커머스 등 판매채널 보유 등을 꼽을 수 있다.

특히 정기배송과 제철 알림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단기간에 가입 회원 수 1만6000명을 확보했으며, 월 3만명 이상이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있다.

향후 해외 진출까지 염두에 두고 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식품 배송 시장이 활성화되고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가 반영된 다양한 서비스들이 주목을 끌고 있다"며 "하이트진로는F&B분야는 물론, 라이프스타일에 발맞춰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들에 대한 투자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