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은 아워홈 부회장, 현장 혁신 위한 깜짝 방문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15 08:34:14
  • -
  • +
  • 인쇄
핵심 물류거점 동서울물류센터 찾아···음성, 양산, 제주 등 전국 순회 예정

구지은 아워홈 부회장이 지난 4일 아워홈 동서울물류센터를 방문했다.

최근 위드코로나 전환 후 급격히 증가한 식재 수요를 감안해 핵심 물류센터를 살피고, 코로나19 예방 활동과 물류효율 극대화 등을 점검하기 위해서다.

한편, 현장 사전 준비 등 불필요한 절차를 생략하고 깜짝 방문 형태로 진행됐다는 후문이다.
 

▲사진 = 아워홈 제공

 

구 부회장은 앞으로 양산, 음성, 제주 등 지역별 아워홈 핵심 제조, 물류 거점을 순차적으로 방문하는 현장 경영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에 방문한 동서울물류센터는 지난 2014년부터 구 부호장이 직접 2년 동안 기획, 설계해 동종업계 최초로 식자재 특화 자동분류 시스템을 구축한 첨단 물류기지다.

2016년 개관 이후 매일 3만개의 상품을 급식, 외식, B2C 등 1만여곳 거래처에 최상의 상태로 공급하는 아워홈 물류시스템의 동맥과 같은 곳이다.

이날 구 부회장은 물류센터 점검 일정을 시작하며 식자재 상품 입고부터 검수, 피킹, 상차, 출고까지 물류시스템 전 과정을 직접 살폈다고.

이후 동서울물류센터장, 물류운영부문장, 현장 실무자 등과 간담회를 열고 향후 전략과 함께 현장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구 부회장은 현장 직원들을 만나 “최고 수준의 물류 시스템과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회사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최고·최초 아워홈만의 전통을 살려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초일류 물류시스템을 만들어 나가는 선두주자로서 자부심을 갖고 함께 고민하고 혁신해 나가자”라고 격려했다.

또한 “올해 초 온라인몰 전용 자동화라인을 구축한 계룡물류센터와 같이 시장의 수요를 예측하고 선제 대응하여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끊임없이 시장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물류 인프라 투자는 멈춤없이 진행할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이는 최근 꾸준히 실적이 증가하고 있는 식자재, 식품 등 사업영역을 키워 매출 다각화를 이루겠다는 의지라고 아워홈은 설명한다.
 

▲사진 = 아워홈 제공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들은 후 구 부회장은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 확진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은 물류 현장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현장의 사소한 애로사항이나 건의사항까지 모두 보고받고, 지원할 수 있도록 보고체계를 단순화하라”고 주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현장점검은 이튿날 식자재와 상품을 실은 배송차량들이 물류센터를 떠날 때까지 이어졌다고 한다.

구 부회장은 취임 후 첫 현장점검 일정을 마치고 “아워홈은 위기 때마다 ‘현장’에서 답을 찾았다. 저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현장과 고객의 목소리에 항시 귀 기울여달라”고 다시 한번 당부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