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의 패션 소호몰 지원...최저수수료에 1:1 전담 MD 배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1 08:54:29
  • -
  • +
  • 인쇄
중소 파트너 온라인 매출 증대 나서

위메프가 패션 소호몰(개인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온라인 플랫폼 길잡이로 나선다.

소호몰 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중소 패션 파트너사가 온라인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 = 위메프 제공

 

프로그램은 ▲업계 최저 수수료 정책 ▲1대 1 전담 MD 지원 ▲자체 스토어 제공 ▲패션 기획전 노출 등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포함한다.

입점하는 모든 소호몰 파트너사에게는 2.9% 정률 수수료를 적용한다.

PG수수료까지 포함한 수수료율로 패션 플랫폼과 비교해도 가장 낮다.

지난 4월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실시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 입점업체 실태조사’에 따르면 주요 4대 패션 플랫폼 입점 업체의 판매 수수료는 26.7%다.

각 소호몰은 패션 카테고리 MD가 1대 1로 전담한다.

담당 MD와 이용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상품을 함께 기획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 구성부터 마케팅, 사후관리 등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를 나눈다.

개별 브랜드명과 로고를 활용할 수 있는 자체 스토어도 제공한다.

위메프 플랫폼 내에 소호 브랜드별 샵인샵 페이지를 만들어 자사몰처럼 자율적인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다.

자체 스토어 운영을 위한 별도 비용은 받지 않는다.

많은 이용자에게 소호 브랜드를 노출하기 위한 프로모션 참여도 지원한다.

현재 위메프는 매월 패션 특가 행사 ‘패션뷰티위크’, 개별 브랜드 전용 기획전 ‘W브랜드데이’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호몰 파트너사가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 모든 과정은 전담 MD가 서포트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많은 소호몰이 생겨나면서 시장에 안착하기까지 경쟁이 치열하다”며 “위메프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중소 패션 파트너사가 성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평주조,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과 협업…외국인 대상 전통주 체험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평주조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호텔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과 협력해 ‘K-ulture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익일 새벽 2시까지, 라이즈 호텔 15층 루프탑 바 ‘사이드 노트 클럽’에서 진행된다. 프로모션에서는 지평생막걸리와 지평소주 기반 쏘맥을 주

2

한국타이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7년 연속 1위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 글로벌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국내 타이어 산업 부문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혁신 능력, 주주 가치, 고객 가치, 직원 가치 등 6대 핵심 가치 전반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제품

3

오뚜기, 설 앞두고 협력사에 하도급대금 138억 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설 연휴를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난을 완화하기 위해 약 138억 원의 하도급대금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은 하도급 업체의 명절 전·후 자금난 완화 및 경영 안정을 위한 것으로, 지급 대상은 OEM사, 원료업체, 포장업체 등 36곳이다. 오뚜기는 당초 지급일보다 약 50여일 앞당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