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코람코에너지리츠와 주유소 부지 기반 라스트마일 물류센터 개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5 08:55:13
  • -
  • +
  • 인쇄
주유소 상업시설화 넘어 도심 거점 물류 플랫폼으로 탈바꿈

신세계프라퍼티가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와 15일 공동사업협약을 체결하고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 개발에 나선다.

코람코에너지리츠가 보유하고 있는 주유소를 물류와 상업시설이 어우러진 새로운 도심 물류 거점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전국 주요 거점도시의 주유소 170곳과 부속 상업시설을 운영해 투자자에게 연 6%대의 수익을 배당하는 코스피 상장 리츠.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 예상 조감도 (사진 = 코람코에너지리츠 제공)

 

사업협약에 따르면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등의 다년간 대형 유통시설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콘셉트 기획, 사업성 검토부터 건축설계, 시공과정 공정관리까지 담당하며 사업 전반을 총괄한다.

모빌리티-리테일 복합센터는 도심 내 위치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라스트 마일’ 배송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인다. 기존 주유소의 입지적 강점을 기반으로 모빌리티 거점으로도 활용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F&B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역할도 기대된다고 신세계프라퍼티는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신세계프라퍼티는 기존 주유소 부지를 통해 소규모 도심물류센터를 개발하고 각 지역 거점으로 빠르게 진출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임대수익과 자산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이번 개발사업은 단순히 주유소를 상업시설로 바꾸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친환경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지역 거점 물류 플랫폼을 창조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 모델과 다양한 복합 개발사업을 통해 종합 부동산 개발사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종합미용면허증 수강생 모집…3월 4일까지 접수, 3월 5일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미용 산업이 세분화되고 전문화되면서,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합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종합미용면허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반영구화장, 왁싱, 속눈썹 등 피부·미용 중심 시술 시장이 확대되면서 관련 자격과 학력을 동시에 갖추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점은

2

hy, ‘슈퍼100 그래놀라’ 리뉴얼 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프리바이오틱스 기반 통곡물 제품 ‘슈퍼100 그래놀라’를 리뉴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1포당 용량을 기존 8g에서 15g으로 늘리며 활용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슈퍼100 그래놀라는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기반으로 한 통곡물 제품이다. 유기농 발아 통곡물 5종인 발아통밀, 발아귀리, 발아현미, 발아수수,

3

하얼빈·삿포로·퀘벡 달군 신라면…세계 3대 겨울축제 ‘매운맛 마케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신라면이 중국 하얼빈, 일본 삿포로, 캐나다 퀘벡 등 세계 3대 겨울축제 현장을 연이어 찾으며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혹한의 축제 현장에서 ‘K-라면’의 매운맛을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는 평가다. 농심은 올해 1월 중국 하얼빈 ‘빙등제’ 참가를 시작으로, 2월 캐나다 ‘퀘벡 윈터 카니발’과 일본 ‘삿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