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핫' 상품 삼양식품 불닭 시리즈, 누적 판매 30억개 돌파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8 09:01:30
  • -
  • +
  • 인쇄
전 세계인 10명 중 4명이 먹은 불닭볶음면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의 누적 판매량이 30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인 10명 중 4명이 불닭볶음면을 먹은 셈이다.

지금까지 판매된 불닭볶음면의 면 길이를 모두 합하면 약 7800만km로, 지구와 달을 101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사진 = 삼양식품 제공

 

2012년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입소문을 타며 매운맛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다.

2016년 유튜브에서 시작된 ‘Fire noodle challenge’를 계기로 세계적인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외 탄탄한 수요층을 기반으로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개, 2019년 20억개, 2021년 30억개를 돌파하는 등 출시 9년이 지난 시점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불닭볶음면의 성장세는 특히 해외 시장에서 두드러진다.

2015년 100억원에 불과했던 수출액은 2020년 3000억원을 돌파했고, 수출국도 85개국으로 확대됐다.

최대 수출국은 중국으로 618 쇼핑 축제, 광군제 등 중국 최대 쇼핑 행사에서 매년 라면 판매 랭킹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진행된 618 쇼핑 축제에서도 징동, 티몰, 핀둬둬 등 주요 플랫폼에서 판매 순위 1위를 차지하며 불닭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불닭볶음면의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삼양식품은 2017년 수출 1억달러, 2018년 수출 2억달러를 달성했으며, 올해는 수출 3억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브랜드는 한국 매운맛의 대명사이자 연간 5억개 이상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로 확고한 입지를 구축했다”며 “제품 및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불닭을 글로벌 장수 브랜드로 성장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디지털 무역 경연 ‘2025 뉴 파워 어워드’ 성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수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연례 디지털 무역 경연대회 ‘2025 뉴 파워 어워드(New Power Award)’를 지난 22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그랜드 파이널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디지털 무역의 오스카’로 불리는 뉴 파워 어워드는 미래 글로벌 무역을 이끌 혁신적인 B2B 셀러를 발굴·조명

2

'박장대소' 김종국 "신혼? 아이 없어 아직은 좋죠"→박준형 "그러면 아내가 섭섭"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게스트로 출연한 김종국이 달달한 신혼 근황을 공개한다. 24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9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게스트’ 김종국과 헬스장에서 의기투합한 ‘콜’ 수행 현장이 공개된다. 이날 ‘박장 브로’는 “주인 잃은 신발들이 너무 많다. 신발의 주

3

'뛰산2' 이영표→유선호, 근력·정신력 한계 넘은 피트니스 레이스 완주 '웃음·감동'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뛰산 크루’가 러닝을 넘어 근력과 정신력의 한계를 시험하는 극한 도전에 나서며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희열과 깊은 감동을 안겼다. 22일(월) 방송된 ‘뛰어야 산다 시즌2’ 5회에서는 크로스핏 체육관에서 펼쳐진 혹독한 훈련을 시작으로, 피트니스 레이스와 말과의 이색 대결까지 이어지며 ‘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