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FnC, 몽골 유목민 대상 코오롱스포츠 타프 기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7 09:16: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지난 26일 몽골 수흐바타르 아이막 유목민 100가구를 대상으로 코오롱스포츠 타프를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수흐바타르 아이막의 13개 지역에 거주하는 유목민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캐시미어 생산과 여성 리더십 교육을 진행한 뒤, 교육을 수료한 유목민 가구에 코오롱스포츠 타프를 전달했다. 

 

▲ [사진=코오롱FnC]

 

행사는 유엔개발계획(UNDP), 녹색기후기금(GCF), 그리고 몽골 정부가 추진하는 기후 대응 사업 ‘ADAPT 프로젝트’와 연계해 진행했다. 교육 과정은 국제 지속가능 섬유 단체(SFA)와 몽골 현지 캐시미어 기업 ‘항복드 캐시미어’에서 맡았다.

 

기증식에 참석한 B. Batbaatar 수흐바타르 아이막 부도지사는 “수흐바타르 아이막 여성 유목민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을 지원해준 ADAPT와 KOICA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캐시미어는 몽골의 대표 산업으로 원료생산을 담당하는 유목민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타프를 기증해준 한국의 KOLON FnC에도 감사를 전한다” 라고 말했다.

 

코오롱FnC 관계자는 “몽골 캐시미어 산업이 지속 가능하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순환 경제 체계를 도입하고 환경 문제 해결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함께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이 필요하다”라며 “이 과정에서 원료를 생산하는 유목민들이 소외되지 않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코리아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재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의 출시를 시작으로, 따뜻한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신규 음료, 푸드, 굿즈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먼저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가 9월 17일부터 돌아온다. SNS에 출시 소식이 공개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짐에 따라 우선

2

현대백화점, 글로벌 패션 브랜드 '에이프' 입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이 시그니처 콘텐츠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달 백화점 업계 최초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카페를 선보인 데 이어, 글로벌 유명 패션 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맺고 매장 운영에 나서는 것이다. 18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글로벌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에이프(Aape)'의 국내 독점 판권 계약을 ‘베이프

3

'우아쏠' 13기 옥순 효마니, 유희관·민경수와 흥미진진 삼각관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웨이브(Wavve) ONLY 예능 ‘우리 아직 쏠로’에서 유희관-민경수가 13기 옥순 ‘효마니’를 사이에 둔 흥미진진한 삼각관계를 시작한다. 18일(오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선공개되는 야구인들의 리얼 연애 예능 ‘우리 아직 쏠로’(이하 ‘우아쏠’) 5회에서는 ‘지니’ 유희관, ‘우기’ 박재욱, ‘민빈’ 민경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