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순환 패션' 선도 기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09:29:3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원은 2023년 한 해 동안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성과를 소개하고 중장기 ESG 경영 전략을 담은 ‘2024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통해 신원은 지속가능경영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ESG 경영 활동과 향후 계획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며 지속가능경영 내재화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 신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이번 발간된 신원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Won Fashion One Impact’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사회와 공존하는 순환 패션을 선도하겠다’는 신원의 의지를 담아냈다. 보고서는 신원의 ESG 경영 체계와 주요 ESG 활동, 향후 비전에 대한 로드맵을 상세하게 기록했고 크게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세 가지 파트로 나눈 것이 특징이다.

환경부문에서는 ‘에코 패션 생태계 확립’이라는 환경경영을 목표로 ▲환경영향 최소화 방안 구축 ▲친환경 제품 확대 ▲기후변화 대응 역량 강화 ▲자원순환 체계 전환 등 4가지 전략을 소개했다. 향후 친환경 기술 개발 및 사업 운영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자원 절약을 목표로 개선 과제를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사회부문은 이해관계자와 상생경영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 강화 ▲행복한 근로환경 조성 ▲인권문화 구축 등을 주요 전략 과제로 선정하는 등 실천 사례를 공개했다. 특히, 모든 인류 구성원의 존엄성을 최우선 가치로 인권경영 체계를 수립하며 적극적인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CSR) 방향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지배구조 실현을 위해 ▲반부패 활동 ▲이사회 구성과 운영 ▲지배구조 개선 현황 ▲윤리준법경영 등 집중적으로 관리해야 할 중대 이슈를 선별했다. 이에따라 신원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이해관계자의 이익 보호를 위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지배구조를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서의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따라 작성됐으며 독립 검증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아 신뢰성, 공정성, 완결성을 높였다. 신원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신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올해 첫 발간을 시작으로 매년 보고서를 투명하게 발표할 계획이다.

신원 박정주 대표이사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으로 ESG 경영에 대한 신원의 노력과 가시적 성과, 중장기 전략을 면밀히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상생을 목표로 신원의 지속가능경영이 높은 수준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원은 2022년 4월 ESG 위원회를 발족한 이래 지난 3월에는 ESG 경영 기능을 전담하는 조직을 신설하고 ‘ESG 경영 비전선포식’을 통해 2024년을 ESG 경영 원년으로 삼고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창운 전 금감원 감독총괄국장,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 출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출판사 '좋은땅'은 이창운 전 금융감독원 감독총괄국장이 신간 <지자체장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세계 60개 도시 이야기>를 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인구 감소, 산업 침체, 지역 소멸이 현실 위협으로 다가온 지금, 지방자치단체와 정책 설계자에게 무엇을 먼저 바꾸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로드맵’을 제

2

일산 자향한방병원, 직영 ‘자향방문요양센터’ 오픈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자향한방병원(병원장 박정민)이 의료와 요양을 통합한 돌봄 모델인 ‘자향방문요양센터’를 공식 개소하고, 2026년 1월 1일부터 고양시를 비롯한 수도권 및 서울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방문요양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 자향방문요양센터(대표 박정민·김가혜)는 병원이 직접 운영·관리하는 직영 방문요양센터로, 의료기관 수준의 윤리 기준과

3

박홍근 의원,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 후 ‘체인지 서울’ 주거 비전 발표
[메가경제=이종범 기자] 더불어민주당에서 서울시장 후보로 첫 번째 공식 출마를 선언한 박홍근 의원은 26일 ‘체인지 서울’ 비전의 두 번째 과제로 <주거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서울시가 주도하여 양질의 공공주택을 신속히 대량 공급하고 민간 개발사업의 속도를 최대한 높여 서울의 구조적 주거 불안을 해소하겠다는 구상이다. 박 의원은 내놓은 비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