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독일 제약회사와 사업 협업을 통해 케어푸드 시장에 진출한다.
남양유업은 프리미엄 환자 영양식인 ‘프레주빈(Fresubin)’을 남양유업 유통망을 통해 국내 시장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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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레주빈 제품 [남양유업 제공] |
케어푸드는 영유아나 노인, 환자 등 맞춤형 식사가 필요한 이들이 균형 있는 영양 성분을 섭취하고 소화하기 편하게 만들어진 식품이다.
독일 판매 1위 환자 영양식 브랜드인 ‘프레주빈’은 독일 프레지니우스카비(Fresenius Kabi)의 글로벌 브랜드로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판매 제품은 ▲프레주빈 2.0 ▲프레주빈 주시 ▲프레주빈 당케어 ▲프레주빈 굿케어 등 4종(200ml)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프레주빈 제품은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해야 하는 암 환자, 수술환자뿐 아니라 치과 치료 등으로 음식물을 씹는 것이 힘든 일반인, 체력이 떨어진 직장인, 노인들의 식사 대용이나 간식으로 적합한 균형 영양식"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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