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아이돌그룹 ‘AB6IX’가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 사업)’에 참여해 ‘빌라에르바티움’과 함께 선보인 니치 향수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19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AB6IX는 작년 런던에서 운영된 ‘2023 CAST 팝업스토어’에서 자신들의 이미지를 내건 니치 향수로 현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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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그룹 ‘AB6IX’가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 사업)’에 참여해 ‘빌라에르바티움’과 함께 선보인 니치 향수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사진=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
팝업스토어는 작년 10월21일부터 11월17일까지 쇼디치 하이스트리트 ‘75 REDCHURCH’, ‘MK2UK’ 등에서 운영됐는데 AB6IX가 협업한 빌라에르바티움 니치 향수에 관심이 쏠렸다.
남다른 인기를 얻은 빌라에르바티움은 런던 팝업스토어 프로모션에 함께한 알비이앤씨(마르헨제이), 이스트앤드(시티브리즈), 부희(BUHEE)와 함께 현지 상시판매로 유럽시장에 진출했다.
AB6IX 멤버 ‘웅’과 ‘우진’은 지난해 11월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송산 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린 ‘팝업 아시아(POP UP ASIA)’ CAST 부스를 찾아 직접 제품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아울러 AB6IX와 빌라에르바티움의 협업으로 탄생한 니치 향수 제품은 같은 달 대만의 유명 편집숍 ‘25TOGO’에서 전시·판매되고 현지 한류팬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정길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은 “지난해 CAST 사업은 한류 콘텐츠를 통해 유망 국내 중소기업이 신규 브랜드로 해외에 진출하는 성과를 냈다”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AST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관으로 한류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외연 확장을 위한 프로젝트로 2020년 시작돼 지난해 4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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