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 사업 참여 ‘AB6IX’, 니치 향수로 세계고객 유혹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9 09:49:49
  • -
  • +
  • 인쇄
‘빌라에르바티움’과 IP매칭 협업 런던 등지서 인기몰이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아이돌그룹 ‘AB6IX’가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 사업)’에 참여해 ‘빌라에르바티움’과 함께 선보인 니치 향수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19일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AB6IX는 작년 런던에서 운영된 ‘2023 CAST 팝업스토어’에서 자신들의 이미지를 내건 니치 향수로 현지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돌그룹 ‘AB6IX’가 ‘2023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 사업(CAST 사업)’에 참여해 ‘빌라에르바티움’과 함께 선보인 니치 향수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사진=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팝업스토어는 작년 10월21일부터 11월17일까지 쇼디치 하이스트리트 ‘75 REDCHURCH’, ‘MK2UK’ 등에서 운영됐는데 AB6IX가 협업한 빌라에르바티움 니치 향수에 관심이 쏠렸다.

남다른 인기를 얻은 빌라에르바티움은 런던 팝업스토어 프로모션에 함께한 알비이앤씨(마르헨제이), 이스트앤드(시티브리즈), 부희(BUHEE)와 함께 현지 상시판매로 유럽시장에 진출했다.

AB6IX 멤버 ‘웅’과 ‘우진’은 지난해 11월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송산 문화창의공원에서 열린 ‘팝업 아시아(POP UP ASIA)’ CAST 부스를 찾아 직접 제품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아울러 AB6IX와 빌라에르바티움의 협업으로 탄생한 니치 향수 제품은 같은 달 대만의 유명 편집숍 ‘25TOGO’에서 전시·판매되고 현지 한류팬과 고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정길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장은 “지난해 CAST 사업은 한류 콘텐츠를 통해 유망 국내 중소기업이 신규 브랜드로 해외에 진출하는 성과를 냈다”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AST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주관으로 한류에 기반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외연 확장을 위한 프로젝트로 2020년 시작돼 지난해 4차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