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ESG 중소형주 ‘비앤피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4-05 10:48:23
  • -
  • +
  • 인쇄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신한자산운용(대표이사 이창구)은 5일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투자 매력을 갖춘 중소형주를 발굴하여 투자하는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 연준이 올해 미국 성장률 전망을 6.5%로 상향함에 따라 미국의 성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바이든 행정부가 “Buy American” 행정명령에 서명하는 등 향후에도 미국우선주의가 상당 부분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역세계화 및 제조공장의 본국 회귀 이른바 리쇼어링에 따른 미국 제조업의 부흥과 경제성장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 신한자산운용(대표이사 이창구)은 미국 시장에서 투자 매력을 갖춘 중소형주를 발굴해 투자하는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를 5일 출시했다. [그래픽=신한자산운용 제공] 

미국 중소형주는 2000년 테크버블, 2008년 글로벌금융위기 이후 회복장에서 대형주 대비 뚜렷한 성과우위를 보여왔다. 최근에도 백신의 접종으로 코로나 이후의 경제 성장이 가시화되고 있어, 중소형주에겐 투자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역세계화, 리쇼어링을 통한 제조업의 부흥은 미국 매출 비중이 대형주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중소형주에게 더욱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불어 코로나로 인한 글로벌 물류 이동의 차질 경험은 미국 내 생산 요구로 이어졌고, 이는 스마트 공장 등 생산 혁신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할 때 2000년대에 이머징 마켓의 성장스토리가 주목을 받은 것처럼, 최근의 경제 성장 국면에서 미국 중소형주의 성장 스토리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 스몰캡 펀드”는 이러한 시장 환경과 투자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설계한 상품으로, 미국 중소형주에 대한 오랜 기간 운용경험을 가지고 있는 “BNP Paribas US Small Cap Fund”에 투자하는 싱글 재간접 펀드이다. 이 펀드는 풍부한 투자 노하우 및 리서치를 활용하여 투자매력을 갖춘 미국 중소형주를 발굴해 수익을 추구한다. 

 

특히 피투자 펀드를 운용하는 비앤피 파리바 자산운용은 유럽 최대 운용사이자 ESG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평가 받고 있는 운용사로, ESG에 특화된 투자 프로세스를 통해 ESG 관련 요소들을 면밀하게 점검하여 ESG 친화적인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신한자산운용 김충선 영업총괄 전무는 “신한 비앤피 파리바 미국스몰캡 펀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이자 높은 성장 동력을 가진 미국의 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좋은 투자처가 될 것이며, 점점 더 중요하게 될 ESG 요소까지 분석하여 ESG 관련 리스크를 상대적으로 낮출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펀드는 한국씨티은행과 포스증권의 각 지점과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