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모빌리티, 일본 PRJP와 '의료 소모품 배송 효율화' 맞손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1-22 11:03:34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배차‧경로 최적화 솔루션 루티(ROOUTY)를 서비스하는 위밋모빌리티는 일본 시장 진출과 사업 활성화를 위해 일본의 의료 소모품 배송 기업 PRJP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밋모빌리티는 PRJP의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의료 소모품 배송의 효율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한다.
 

▲ 위밋모빌리티 CI

 

PRJP는 제약‧의료기기 개발과 판매에 대한 인허가 전략 수립부터 수입 컨설팅까지 제공하는 메디칼 인증 전문기업이다. 헬스케어용품·의약품·화장품 등 다양한 의료 소모품을 판매하고 유통하는 사업을 운영 중이다.

위밋모빌리티는 라우팅 기술을 자체 개발해 배차와 경로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8월 토탈 헬스케어 전문기업 태전그룹과 의약품 유통 부문에서 배차‧라우팅 기술을 실증한 경험이 있다.

의약품‧의료기기 배송 효율화를 위한 사례를 확보해 배송 품목에 따른 제약사항 등이 크게 영향을 미치는 물류 환경에서 각 산업군에 맞는 최적 배차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게 위밋모빌리티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