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W홀딩스, 아이엘사이언스와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 본격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18 11:44:34
  • -
  • +
  • 인쇄

JW홀딩스가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JW홀딩스(대표 한성권)는 지난 17일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와 전략적 제휴(MOU)를 맺고, 두피·헤어케어 브랜드 ‘폴리니크(FOLLINIC)’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공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로 JW홀딩스는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 제품 라인업에 대해 한국을 제외한 글로벌 사업 권리를 확보했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제품 공급과 기술적 지원을 담당하며, 해외 등록·판매 관련 자료를 JW홀딩스에 제공하기로 했다. 

 

▲ (왼쪽부터) JW홀딩스 이상일 경영관리실장, 이준구 글로벌사업본부장, 한성권 대표,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 오성호 부대표, 조윤석 개발이사 [사진=JW홀딩스 제공]


폴리니크의 대표 제품인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과 실리콘렌즈 LED의 이중 효과를 적용한 두피 전용 홈케어 기기다. 탈모 증상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사용되며, 약물치료와 함께 보조적 용도로 활용된다.

이 제품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2등급 의료기기로 등록됐으며, 미국 UL 안전인증, 유럽 CE 인증 등 총 세 곳에서 글로벌 인가를 받아 해외에서 의료기기로 판매 가능하다.

JW홀딩스는 지난 6월 ‘UAE 두바이 의료기자재 박람회’에서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를 내놓기도 했다.

양사는 ‘프리미엄 스칼프 샴푸’, ‘프리미엄 스칼프 토닉’, ‘딥클린 쿨샴푸’ 등 탈모증상 완화를 위한 다양한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의 해외 판매에도 협력할 방침이다.

JW홀딩스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글로벌 탈모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JW가 보유하고 있는 미녹시딜, 피나스테리드 등 성분의 탈모 치료제와 해외사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최근 주요 글로벌 제품 인가를 모두 획득한 만큼, 폴리니크를 해외에 더욱 적극적으로 선보이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됐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 판매 채널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성권 JW홀딩스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탈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의료기기, 기능성제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해외사업 인프라를 기반으로 폴리니크의 우수한 탈모 케어 제품군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 모발기업 ‘아데랑스’에 따르면, 글로벌 탈모시장 규모는 지난해 76억 달러(8조 9000억 원)에서 오는 2028년 182억 달러(21조 30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