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지에이코리아, MOU 체결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0-01 12:29:00
  • -
  • +
  • 인쇄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및 GA 내부통제 강화 목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이 법인보험대리점과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 협력을 이어나간다.


삼성생명은 1일 서초구 소재 본사에서 지에이코리아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변광식 지에이코리아 대표이사(왼쪽 네번째)와 박해관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왼쪽 다섯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삼성생명]

지난 7월말 글로벌금융판매와의 업무협약 이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두 번째 행보다. 2009년에 설립된 지에이코리아는 약 1만7000여명의 설계사가 활동하고 있는 국내 법인보험대리점(이하 GA) 업계 1위사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보험사와 GA의 내부통제 체계 구축을 위해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은 박해관 삼성생명 전략영업본부장, 변광식 지에이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삼성생명과 지에이코리아는 향후 각 사의 비재정적 장점을 바탕으로 ▲위·수탁 업무 관련 Risk 감소를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업무 ▲개인정보보호 및 관리 업무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그 외 양사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업무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 하기로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보험 영업 현장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문화를 확립해 나가는 것은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GA업계와 협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GV, 한가위 맞이 ‘영화맛집’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맞아 CGV가 특별한 관객 맞이 준비에 나선다. CGV는 오는 12일까지 ‘한가위 영화 한상차림 – 영화명가 추석맛집 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휴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극장판 애니메이션부터 기대작 블록버스터까지 아우르는 신작을 만나볼 수 있다. CGV가 꼽은 ‘2025 한가위 9첩 반상

2

LG생활건강 글린트, 10월 올영픽에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의 색조 브랜드 ‘글린트 바이 비디보브(이하 글린트)’가 ‘10월 올영픽’ 기획 제품으로 ‘아이돌 광채 메이크업’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에서 매월 선정한 인기 브랜드를 특별가로 만나 볼 수 있는 월간 프로모션이다. 글린트는 10월 올영픽을 통해 한달간 ‘Ready to S

3

교촌치킨, 강릉지역 가맹점주에 전용유 지원…가뭄 피해 극복 격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는 최근 강원도 강릉지역 가뭄으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었던 강릉 지역 가맹점주들을 위해 전용유를 지원하며 격려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교촌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는 가맹점 상생 바탕으로 마련됐다. 강릉 지역은 최악의 가뭄으로 한때 급수 제한이 시행돼 외식업계 전반에 차질이 있었으나, 현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