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 삼양그룹 회장 "위기 속에서 적극적으로 기회 찾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7-12 13:43:19
  • -
  • +
  • 인쇄

김윤 삼양그룹 회장이 외부 경영환경 악화로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기회를 찾을 것을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삼양그룹은 김 회장이 지난 11일 경기 성남시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연 '2022년 삼양그룹 조회'를 통해 이 같은 일성을 전했다고 12일 밝혔다. 

 

▲ 김윤 삼양그룹 회장


삼양그룹 조회는 김 회장이 매년 7월께 임직원에게 직접 상반기 성과와 하반기 전략을 공유하는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 김 회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 등 외부 환경 악화가 지속될 것"이라면서도 "스페셜티(고기능성) 제품 확대, 해외 거점 마련,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등의 기존 전략은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장기 목표인 '비전 2025'를 반드시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년 단위로 중장기 사업 계획을 세우는 삼양그룹은 현재 비전 2025를 추진하며 건강, 친환경, 첨단 산업에 활용되는 스페셜티 소재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확대를 목표로 삼고 있다.

김 회장은 비전 2025의 실행을 위해 "디지털 인프라를 활용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인적 자원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것"이라며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역량 개발을 주문했다.

또 "새로운 사업은 M&A를 통해 사업화 속도를 높여야 한다"며 "재무적 체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다. 위기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기회를 찾으면 위기이기 때문에 생기는 새로운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