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플라스틱 조각' 샐러드 판매 일파만파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6:32:59
  • -
  • +
  • 인쇄
공급사 팜에이트, hy·삼성웰스토리·아워홈 등 납품
플라스틱 이물질, 상해 이어질 수 있어 '경각심' 중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의 기업형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익스프레스'가 플라스틱 조각이 들어간 샐러드를 판매해 논란이 일파만파 퍼지고 있다. 

 

10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6월 17일 직장인 인터넷 커뮤니티 '블라인드'를 통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샐러드에서 부러진 플라스틱 칼이 나왔다는 글이 게재됐다. '편의점 샐러드에서 플라스틱 칼이 나옴'이라는 이름으로 등록된 글에는 사진이 첨부 되었는데 칼로 의심되는 날카로운 조각의 모습이 담겨 있었다. 

 

▲ <사진=블라인드 캡처>

 

블라인드 이용객들은 댓글을 통해 "환불을 떠나서 이건 피해보상도 받아야함", "구매 매장에 연락하면 제조 업체랑 연결 해줄거임 목소리 크면 피해보상 어느정도 해줄듯" 등 반응을 보였다.

 

홈플러스 측에 따르면 문제가 된 제품을 공급한 업체는 샐러드 재배·가공·유통업체인 '팜에이트'로 알려졌다. 해당 업체는 hy, 삼성웰스토리, 아워홈 등에도 납품하는 업체며 스마트팜 기술로 재배한 채소를 사용한다. 

 

팝에이트가 생산하는 샐러드의 양은 30톤 남짓으로 알려졌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팜에이트 샐러드 제품은 허니 리코타 샐러드·단호박 샐러드·닭가슴살 샐러드 등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제조사인 팜에이트에서 문제 제품을 회수 점검하고, 고객과 합의 종료됐다"며 "문제 제품에서 발견된 것은 플라스틱 파편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문제 이물질에 대한 조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강구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사건이 소비자와 합의로 마무리됐지만 이 논란으로 인해 식품업계를 내홍처럼 따라다니는 '플라스틱 우려'가 다시 재점화된 모양새다. 하림에서는 2020년 4월 경 대표 제품인 쥬라기치킨과 용가리치킨에서 플라스틱으로 의심되는 이물질이 발견돼 전라북도의 행정처분을 받기도 했다. 2021년에는 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써브웨이'에서 판매하는 '스테이크 샌드위치'에서 날카로운 플라스틱 조각이 발견되기도 했다.  

 

주로 플라스틱 이물질이 발견되는 경로는 생산 기계의 부품, 포장재의 부산물로 알려졌다. 

 

다만 매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 유통업계 관계자는 "소비자는 생산부터 유통까지 모든 과정에서 보호받아야 할 권리가 있고 식품 속 이물질은 상해로 이어질 수 있는 문제기에 경각심을 키우고 대처해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카드, 해킹으로 고객 297만명 정보 유출…"전액 보상·인적 쇄신"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카드가 외부 해킹 공격으로 전체 회원 약 960만명 중 297만명의 개인정보가 유출됐다고 18일 공식 발표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는 이날 서울 중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객과 유관기관에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사임을 포함한 인적 쇄신과 보안 강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온라인 결제 과정에서 생성·수집된

2

한국마사회, 과천공연예술축제 연계 ‘도심승마축제’ 개최…시민 대상 무료 체험 제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19~20일 과천시민공원에서 열리는 ‘과천공연예술축제’와 연계해 시민들이 무료로 승마를 체험할 수 있는 ‘도심승마축제’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도심승마축제는 도심에서도 말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들의 승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축제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

3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글로벌 정식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16일부터 글로벌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으며, 일본·대만·태국·홍콩·마카오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이용자들은 앱마켓(AOS, iOS)을 통해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PC 버전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