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2분기 매출 23% 감소...적자 전환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8-10 16:52:29
  • -
  • +
  • 인쇄
매출 1219억원 기록, 2분기 영업손실 13억원
"코로나19 등에 따른 화장품 사업 실적 악화"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애경산업이 지난 2분기 '코로나 19' 등의 영향으로 영업 손실을 기록하며 적자로 돌아선 것으로 나타났다.

 

애경산업은 10일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이 1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영업이익 61억원)와 비교해 적자 전환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이는 연합인포맥스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인 영업이익 50억원을 밑도는 것이다.

 

▲ 애경산업 로고

매출은 1219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2.5% 줄었다. 당기순손실은 40억원으로 적자로 돌아섰다.

이로써 상반기 매출액은 2823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6.0% 줄었고 영업이익은 113억원으로 61.1% 감소했다.

애경산업의 상반기 화장품 사업 매출액은 97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9.8% 줄었고, 영업이익은 45억원으로 80.0% 감소했다.

반면 생활용품 사업 매출액은 1848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0% 늘었고, 영업이익은 68억원으로 6.2% 증가했다.


애경산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함에 따라 국내외 어려운 시장 여건 속에서 화장품 사업 실적이 악화했고 생활용품 사업 실적은 위생용품 수요 증가와 민첩한 시장 대응으로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