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웹케시그룹 석창규 신임 고문 위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18 17:12:10
  • -
  • +
  • 인쇄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 회장 조준희)는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의장과 웹케시그룹 석창규 회장을 고문으로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성남시 마이다스아이티에서 고문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이 신임 고문과 석 신임 고문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을 가졌다. 

 

▲ (왼쪽부터) 웹케시 석창규 신임 고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준희 협회장, 마이다스아이티 이형우 신임 고문 [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제공]


협회가 고문을 위촉한 것은 지난 1988년 협회 창립 이래 최초다. 협회 정관 제14조에 따르면, 고문은 협회에 공로가 현저하거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중에서 회장이 추천하고 이사회의 결의를 거쳐 선임된다.

협회 측은 SW산업계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판단해 신임 고문을 선임했다고 전했다. 이 신임 고문과 석 신임 고문은 지난 5월 12일 삼정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2차 이사회’를 통해 고문 위촉을 승인 받았다.

이 신임 고문은 건설분야 공학소프트웨어 글로벌 1위 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 의장을 역임하고 있다. 지난 2014년 K-Software포럼 의장, 2015년 민관합동SW TF위원, 2017년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위원으로 활동한 바 있다. 또한 2018년 제51회 과학의 날 행사에서 컴퓨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해외 110개국에 수출하고, 구조해석 SW시장에서 세계1위를 달성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바 있다.

석 신임 고문은 국내 최초 B2B 핀테크를 도입한 웹케시의 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제21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에서 SW산업발전에 이바지만 공로로 은탑산업훈장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석 신임 고문은 1999년 웹케시의 전신인 피플앤커뮤니티를 창업하였고, 2019년 웹케시를 코스닥에 상장하며 12개의 계열사를 보유한 지금의 웹케시그룹으로 성장시켰다.

이 신임 고문과 석 신임 고문은 협회 정관에 명시된 임기에 따라 2년간 협회 고문으로 지내게 된다. 협회는 향후 이 신임 고문과 석 신임 고문으로부터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SW사업 및 정책 방향 등에 대한 자문을 구할 예정이다.

조준희 협회장은 위촉식에 참석해 “SW산업이 타산업과의 융합을 통해 지속적으로 커지는 만큼 과거에 비해 협회의 역할에 대한 기대 또한 커지고 있다” 며 “이렇게 중차대한 시기에 협회장의 임무를 맡은 만큼, 협회가 산업보국에 앞장서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두 신임 고문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공정위 CP 등급평가 '우수기업'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등급평가’에서 우수기업(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9일 발표된 이번 평가에서 준법경영 체계 구축과 리스크 관리 역량을 인정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은 기업의 공정거래 관련 법

2

잡코리아, 현직자 1:1 취업 컨설팅 행사 '퇴근 후 이력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가 취업·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과 구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퇴근 후 이력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23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서초구 잡코리아 본사에서 해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연차 직장인과 신입 구직자의 커리어 성장을

3

NOL 티켓, 연말 프로모션 '놀라운 2025-2026'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 티켓이 연말연시를 맞아 공연 관람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놀유니버스가 내년 1월 11일까지 NOL 티켓에서 ‘놀라운 2025-2026’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관객의 공연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작품을 추천하고, 할인 혜택을 제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