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식품위생법 위반 케이크 제조·판매업체 50곳 적발

유지훈 / 기사승인 : 2019-12-21 18:38:42
  • -
  • +
  • 인쇄

[메가경제 유지훈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연말연시 대비 케이크 제조·판매업체 점검에서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50곳이 적발됐다.


식약처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소비가 증가하는 케이크 등 빵류 제품의 안전관리를 위해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가 빵류 제조·판매업체 3152곳을 점검한 결과 이같이 위반 사실이 드러났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주요 위반 내용은 건강진단 미실시(19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16곳), 유통기한 경과 제품 보관(7곳), 시설기준위반(2곳), 자가품질검사미실시(2곳), 품목제조보고 미보고 등(4곳)이다.


이번에 적발된 업체는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내리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해 위반사항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또한, 제과점 등 시중에 유통?판매되는 케이크 제품(수입제품 포함) 등 총 313건을 수거해 식중독균 등을 검사한 결과, 검사가 완료된 121건은 모두 적합했고 나머지 192건은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시기별·계절별로 소비가 많아지는 식품 등에 대해서는 집중적인 지도·점검·검사 등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지훈
유지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 가을·겨울 의류 할인 행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은 빠르게 추워지고 있는 날씨에 맞춰 판교점, 목동점, 중동점 등에서 가을·겨울 의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판교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선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프리미엄 캐시미어·울 브랜드 ‘에르흐스’ 팝업 스토어를 열고,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판교점 3층에선 오는 10일부터 1

2

도미노피자, 추석의 의미 담은 한글날 ‘가윗날’ 피자박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추석과 579돌 한글날을 맞아 특별 피자박스를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한글날 도미노피자가 선보인 피자박스에는 추석을 일컫는 옛 우리말인 ‘가윗날’이라는 단어를 활용했다. 한국 전통 문양을 피자박스에 새겨 한국적인 미를 더했다. 한글날 맞이 도미노피자 특별 피자박스는 2021년부터 5년째 제작되고 있으며, 서로 어

3

GS샵 하반기 최대 행사 ‘판타지에스’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GS샵이 오는 10일(금)부터 26일(일)까지 17일간 ‘판타지에스’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판타지에스는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는 GS샵의 통합 마케팅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드 할인 최대 7% GS Pay 10% 적립 혜택을 앞세워 추석 연휴 동안 여행, 나들이로 주춤했던 소비 진작에 나선다. 가장 주목할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