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식품전문 홈쇼핑 20년 만에 새 도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14 07:48:18
  • -
  • +
  • 인쇄
간편식(HMR) 개념 확장한 밀(meal) 솔루션 제안

세계 최초 식품전문 홈쇼핑으로 출범한 NS홈쇼핑이 창립 20년 만에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다.

현대인의 식사 고민에 해결책을 제시하는 식품 PB 엔쿡을 이달부터 론칭한다.

NS홈쇼핑은 기존 가정간편식(HMR)보다 넓은 의미에서 밀(meal) 솔루션을 지향하는 식품 브랜드라고 소개한다.
 

▲사진 = NS홈쇼핑 제공

 

번거로운 주방일을 대신하고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의 해법을 제시한다는 의미에서 상품 역시 HMR부터 천연조미료, 밀키트, 손질재료 등 폭 넓게 선보인다.

NS홈쇼핑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브랜드인만큼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기준으로 정했다.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더 신선하고, 더 맛있고, 더 위생적이며, 더 편리하고, 더 경제적이며, 더 건강하고’ 등 6가지 콘셉트를 내세웠다.

새로 출시하는 PB는 엔쿡과 엔쿡 더 프리미엄으로 분리해 운영한다.

엔쿡은 NS홈쇼핑 스테디셀러와 단독상품 등 기존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 운영한다.

엔쿡 더 프리미엄은 상품 기획부터 자회사를 통한 생산까지 직접 관리한 혁신적인 상품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엔쿡 더 프리미엄 초기 상품 라인업은 NS홈쇼핑이 기획하고 하림식품 콤플렉스에서 생산한 나주 곰탕을 시작으로, 차돌된장찌개, 송탄식부대찌개 등 일상에서 즐겨 먹는 메뉴로 정했다.

이번 엔쿡 론칭에 맞춰 지난 2017년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PB 엔웰스도 리뉴얼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통일했다.

향후엔 패션, 이·미용 PB, 생활용품 PB도 출시해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아우르는 ‘N 시리즈’ 라인업을 갖출 예정.

엔쿡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을 기획한 NS홈쇼핑 마케팅본부 김동욱 차장은 “엔쿡은 식품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건강함을 더해주는 방법을 제안하는 솔루션”이라며 “브랜드 정체성 확립으로 NS홈쇼핑이 판매하는 우수한 상품의 가치가 고객에게 더욱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