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복지재단, 독거노인 지원에 두팔 걷어 '2억원 상당 물품지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2 08:50: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복지재단이 독거노인 지원을 위해 두팔을 걷었다. 롯데복지재단은 지난 30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전국에 거주 중인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3천여개에 달하는 ‘롯데 플레저박스’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롯데 플레저박스는 쌀과 함께 가정간편식, 홍삼, 성인 유산균 등이 포함돼 있으며 박스 당 약 14만 원 상당의 물품으로 구성됐다. 

 

▲ 롯데복지재단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2억원 상당의 물품지원을 진행했다 [사진=롯데복지재단]

롯데 플레저박스는 ‘기쁨과 즐거움을 담은 상자’ 라는 뜻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물품을 상자에 담아 전달하는 롯데복지재단의 대표 사업이다.

2015년부터 시작한 본 사업은 한부모가정 대상 ‘HAPPY 싱글맘 플레저 박스 지원’을 포함해 독거노인,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누적 6만 8천 개 이상을 지원해왔다.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은 “소외계층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지원으로 생계가 어렵고, 부양 가족이 없어 사회와 단절되기 쉬운 독거노인들이 사회의 온기와 정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30주년을 맞는 롯데복지재단은 고 신격호 명예회장의 이름을 딴 ‘신격호 소외이웃 행복나눔 사업’과 ‘신격호 글로컬 나눔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석삼플레이' 지석진 "이상엽 아내, 배우인줄"→전소민 "직접 보고 깜짝 놀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게스트 넉살과 함께 ‘美친 케미’의 춘천 여행을 진행해 웃음 폭탄을 안겼다. 9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5회에서는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에 이어, 강원도 춘천으로 세 번째 국내 여행을 떠나는 현장이 담겼다. 먼저 이날 여

2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옛날 아파트 엘리베이터엔 관 넣는 곳 있었다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한강’ 키워드가 등장해, ‘브레인즈’의 귀를 쫑긋 세운다. 1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로 등판한 ‘하버드대 부동산 박사’ 김경민 교수와 함께 대한민국의 대표 부동산

3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먹는 모습도 예뻐" 칭찬...커플샷 촬영 중 깜짝 포옹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에게 로맨틱한 고백을 한다. 10일(오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 데이트를 즐기는가 하면 자신의 마음을 다시 한 번 진지하게 고백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장우혁은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을 싸 온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