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 대원미디어에 ‘샵바이’ 솔루션 제공...온라인몰 통합 리뉴얼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2 09:44:3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가 대원미디어의 온라인 몰 '대원샵' 통합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22일 밝혔다. 

 

▲ 이미지=NHN

 

대원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제작·배급 뿐만 아니라 방송, 출판, 유통 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문화 콘텐츠 전문 기업이다. 특히 도라에몽, 짱구는못말려, 원피스 등의 유명 IP라인업을 토대로 '원소스 멀티유스(OSMU)' 기반의 캐릭터 상품 유통과 콘텐츠 라이선싱 사업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는 사용자 중심의 IT 기술을 접목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이커머스 산업에서 떠오르고 있는 최신 IT 기술‘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요구 사항을 100% 반영한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으며, 출시 이후에도 오픈 API를 통한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하다.

 

NHN커머스는 이번 대원샵 리뉴얼 과정에 샵바이‘멀티 프론트’기능을 적용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멀티 프론트는 하나의 계정으로 여러 쇼핑몰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손쉬운 비즈니스 확장과 체계적인 고객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국내 대규모 쇼핑몰 구축 솔루션 중 본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는 NHN커머스의 샵바이가 유일하다.

 

이로써 대원미디어는 대원샵, 도토리숲, 엔엔마켓, 마블컬렉션 등 4곳으로 나뉘어 운영되던 온라인 몰들을 하나로 통합해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하나의 관리자 페이지에서 탭을 이동하는 것만으로도 여러 브랜드몰의 상품 등록, 주문 배송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자사몰 운영에 투입되는 리소스도 대폭 절감했다.

 

샵바이 API를 활용해 온라인몰 별로 흩어져 있던 회원·적립금을 연동하는 작업도 함께 진행됐다. 하나의 아이디 만으로도 대원미디어의 모든 브랜드몰을 이용할 수 있는 고객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오프라인 직영 매장에서도 온라인 포인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온라인 영역에서의 유통 사업 역량 강화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며 "더 우수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들이 입점할 수 있도록 대원샵 온라인 채널 기반을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 멀티 프론트 기능은 여러 개의 쇼핑몰을 하나의 어드민으로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어 많은 고객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중소 사업자부터 대형 엔터프라이즈 기업까지 아우르는 샵바이 라인업을 중심으로 이커머스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일동제약, 공정위 CP등급 ‘우수(AA)’…준법·부패방지 체계 인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일동제약이 공정거래위원회의 ‘CP(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등급 평가’에서 상위 수준인 ‘우수업체(AA)’를 획득했다. 회사는 이번 성과를 계기로 윤리경영과 ESG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일동제약은 22일 공정위가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위탁해 운영하는 CP 등급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

2

크래프톤, '딩컴' 스팀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스팀이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시즌 할인 행사로, 연말을 맞아 글로벌 이용자들이 딩컴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겨울 할인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3

‘현대건설·삼성물산’ 양강 체제 구축…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건설 상장사 부문 1위에 현대건설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